비교 광고 정의, 제품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비교광고
3
4
1
2
목차
1
제품
비교
디스
광고
광고
정의
대응
태도
2
비교 광고란 ?
광고
정의
1
자사의 상품을
타사의 상품과 비교
이를 통해
상품의 특징을 강조
경쟁사나 경쟁 상품을
명시하는 것과
명시하지 않는 것
3
소비자의 선택권을
인정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
But!
자사 상품의 유리한 점을 과장,
타사 상품을 비방한다는 점에서
부정적인 평가
특히 비방 및 과장으로 인해
법적 제재를 받는 비교광고가
늘어나는 추세
비교광고란 무엇인가?
Why?
선택
동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광고에 대해서
  • 도발적인 그대! 비교광고를 파헤쳐보자!비교광고의 정의1975년 Wilkie and Farris가 내린 비교광고의 정의“동일한 제품군이나 서비스 군에 속한 둘 또는 그 이상의특정한 상표명을 비교하되, 그 비교는 하나 혹은 두개 이상의 특정한 제품 혹은 서비스의 속성에 대해 이루어지는 광고”1988년 리대룡이 내린 비교광고의 정의-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 범주 안에 있는 둘 또는 그 이상의상표명이 구체적으로 명시되거나 인식 가능한 방법으로 제시해서

  • [광고론] 비교광고에 대해서
  • 제품에 대한 자사제품의 우월성을 알리는 비교광고(comparative advertising)를 실시한다. 시장이 안정기에 접어들면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하여 알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기억을 강화하여 상표 인식도를 유지시키려는 상기광고(remind advertising)가 행해질 수 있다. 이두희, 『광고론』(박영사,2003), p.24(2) 비교광고에 대한 다른 정의들 박윤경, , pp.9-11리대룡,

  • 비교광고 표현전략, 장점과 단점, 사례 분석
  • 비교광고 표현전략, 장점과 단점, 사례 분석1. 비교광고의 개념비교광고는 목적 자체가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에게 동류의 경쟁 또는 유사제품들에 관한 보다 많은 정보 입수를 가능케 한다는 소비자주의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 주의는 비단 타제품과의 비교만이 아니라 자사 제품과의 비교도 비교광고라고 하는 확대된 정의를 만들어 내기에 이르렀다.비교광고(Comparative Advertising)란 경쟁사나 경쟁 상품의 상표나 특징을 명백하게 또는 암

  • 비교광고 및 ppl광고(간접광고)
  • 제품, 서비스의 범위에 속하는 2가지 이상의 브랜드를 비교하면서, ②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한 가지 이상 특정된 속성(예를 들면, 담배의 타르 및 니코틴의 함유량)을 비교하는 광고라는 것이다.(Wilkie&Farris. 1975) 세 번째 견해는 앞서의 견해에다 사실에 입각하고 객관적인 정보가 비교주장의 근거로 되고 있다는 것이 암시, 주장 또는 보여지고 있다고 하는 특징을 가진 광고라는 것이다.(Boddewyn. 1983) 이러한 비교광고의 정의에 대한 견해를 서로 비교해보

  • 비교광고에 대해서
  • 제품, 서비스의 범위에 속하는 2가지 이상의 브랜드를 비교하면서, ②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한 가지 이상 특정된 속성(예를 들면, 담배의 타르 및 니코틴의 함유량)을 비교하는 광고라는 것이다.(Wilkie&Farris. 1975)세 번째 견해는 앞서의 견해에다 사실에 입각하고 객관적인 정보가 비교주장의 근거로 되고 있다는 것이 암시, 주장 또는 보여 지고 있다고 하는 특징을 가진 광고라는 것이다.(Boddewyn. 1983)이러한 비교 광고의 정의에 대한 견해를 서로 비교해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