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 우리나라 비교광고의 특징에 대한 분석과 광고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목적
2. 비교광고의 정의
(1) 협의의 개념
(2) 광의의 개념
(3) 기타.
3. 비교광고 역사와 현황
(1) 외국사례
(2) 우리나라 비교광고 현황
① 법규와 변화
② 우리나라 비교광고의 대략적 현황
Ⅱ. 본론
1. 광고커뮤니케이션의 특징
2. 일반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구성.
3. 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1) 오디언스.
(2) 매체
(3) 메세지
(4)제품/ 회사 특성
4. 비교광고의 이성적 요소
5. 비교광고의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1) 비교광고의 긍정적인 측면
(2) 비교광고의 부정적인 측면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 목적
광고는 그 목적이 뚜렷한 커뮤니케이션 중 하나이다. 일종의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수용자의 행동변화를 요구한다. 이런 점에서 선거기관에 볼 수 있는 후보와 지지자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선거 유세와 광고 모두 자신에게 표를 던져줄 것과, 자신의 제품을 구매 할 것을 비교적 강하게 주장한다.
선거기간에 우리는 종종 건전한 유세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특정 후보가 상대 진영과의 대결에서 유언비어나 거짓 정보로 상대방을 비방하여 문제가 되는 사례를 볼 수도 있다. 또한 그 정보가 거짓이 아니더라도, 지나치게 공격적인 주장은 건전한 선거문화에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비교광고에 대해 진지하게 접근해볼 필요성이 있다. 즉 자사의 제품을 광고함에 있어 경쟁 제품에 대한 지나친 공격이 있다면 이 역시 소비자의 올바른 판단을 흐리는 것은 아닐까?
비교광고는 어느 새 우리 광고시장에서 더 이상 낯선 형식이 아니다. 지하철 광고란이나 신문을 보면 쉽게 비교광고를 찾을 수 있고, 그 유형 역시 다양하다. 우리는 이번 발표를 통해 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분석해보고, 비교 광고가 건전한 경쟁의 거름이 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조 : 서울경제신문(비교광고에 대하여),
의 비교광고 사례들
의 비교광고 관련 문건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
자료평가
- 아주아주 도움이 되었습니당 감사해요!!!
- we***
(2012.05.31 18:44:18)
- 사례부분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njh***
(2005.05.11 00:2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