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 표현전략, 장점과 단점,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1 / 2017.07.11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교광고 개념, 유형, 크리에이티브의 특성, 장점과 단점, 사례(나랑드 사이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케이블TV, 현대카드M) 분석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비교광고의 개념

2. 비교광고의 유형
1) 시장 선도자를 위한 비교광고
2) 비정형적 비교광고
3) 자사 제품 간 비교광고
4) 제품 카테고리 비교광고
5) 세분화 비교광고

3. 비교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특성

4. 비교광고의 표현전략

5. 비교광고의 장점과 단점
1) 비교광고의 장점
2) 비교광고의 단점

6. 비교광고 사례
1) 나랑드 사이다
2) 현대자동차 그랜저 비교 광고
3) 케이블TV 비교광고
4) 현대카드M 비교광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비교광고 표현전략, 장점과 단점, 사례 분석

1. 비교광고의 개념

비교광고는 목적 자체가 무엇보다도 소비자들에게 동류의 경쟁 또는 유사제품들에 관한 보다 많은 정보 입수를 가능케 한다는 소비자주의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 주의는 비단 타제품과의 비교만이 아니라 자사 제품과의 비교도 비교광고라고 하는 확대된 정의를 만들어 내기에 이르렀다.
비교광고(Comparative Advertising)란 경쟁사나 경쟁 상품의 상표나 특징을 명백하게 또는 암시적으로 제시하면서 자기회사의 상품과 경쟁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자기 회사의 상품이 경쟁사의 상품보다 우수하거나 최소한 대등하다는 주장을 하는 광고라고 할 수 있다(이규완, 1995).
Wilkie와 Ferris (1975)는 비교광고를 첫째, 동일 제품이나 서비스의 둘 또는 그 이상의 상표를 구체적으로 명명하거나 보여줌으로써 비교하는 것이며, 둘째, 한 개 또는 더 많은 특정 제품, 서비스 속성에 관련하여 비교하는 것이라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유흥국(2002)「국내 비교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유형별 개선방안 연구」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규완(1995)「비교광고의 장단점과 전망」MBC애드컴
이성춘(2007)「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계현(1995)「비교광고의 법적 규제에 관한 고찰」광고연구 제29호
진정희(2000)「비교광고의 유머 소구 효과에 관한 연구」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사례와는 시장 환경에서 큰 차이가 있다. 저렴한 요금과 신속한 운송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저가항공사는 공항까지의 불편한 접근성을 고려할 때 운송 시간은 KTX와 큰 차이가 없고 대신 요금은 비싸기 때문에 경쟁력이 취약하다. KTX외에 고속도로도 꾸준히 신설, 확충되어 전국이 1일 생활권으로 축소되었으며 따라서 업무상의 볼일 외에는 항공 이용에 대한 수요 흡입력도 차츰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다. 1.3.2 내부 환경 분석1.3.2.1 국제선 취항 가능 - 올

  • [A+] 소셜커머스 개념, 현황, 시장환경, 성공기업 티몬 그루폰 전략 분석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향후전망 분석(hwp)
  • 분석, 핵심역량 (성공요인분석)o S - W - O - T 분석(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o 4P 분석: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o STP 분석: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표적시장세분화 - TARGETING : 포지셔닝세분화 - POSITIONING 3. 티몬 - 광고전략, 스타마케팅, 수익모델 체제 분석4. 티몬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Ⅱ. 본론 3. 해외 소셜커머스 성공사례 및 비교분석1. 소셜커머스 진출

  • 디렉트 마케팅 레포트
  • 분석RFM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분석방법58지속적인 정보 갱신고객평생가치 극대화창의적인 마케팅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성공전략59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역효과 사례60시사점61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대책지나친 사생활 간섭, 무분별한 소비유도고객은 오직 돈벌이 대상, 인간 존엄성은?The End & QnA62출처 : blog.naver.com/stussy9505한국인터넷진흥원국회도서관한국소비자원마케팅전략연구소위키피디아Hmall,CGV,Lottemall현대카드 포털사이

  • 비교광고 사례분석 및 전략 제안
  • 비교광고 사례분석 및 전략제안목차12주제 선정이유‘비교광고’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정의‘비교광고’ 개념을 정리3사례 1HK저축은행의 비교광고 분석4사례 2사례를 통한 비교광고의 장점삼성 지펠 냉장고의 비교광고 분석사례를 통한 비교광고의 단점5타사(LG 디오스 냉장고)의 주장자사(삼성 지펠 냉장고)의 주장국내 비교광고 규제해외 비교광고 규제67결론 및 제안주제 선정이유‘비교광고’ 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공정

  • [제품전략분석]진로 참이슬의 SWOT분석 및 결론
  • 브랜드의 장수여부이다. 결론②브랜드의 이미지를 비롯한 자산은 장기적으로 구축되는 것이기 때문에 태어난지 얼마 안되는브랜드로서는 파워브랜드의 위치로 바로 올라갈 수는 없다. 그 장수성에 반하는 것이 바로 브랜드의 노후화라는 단점인데, (주)진로의 참이슬은 마케팅 전략성공은 이것을 뒷받침하는좋은 예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주)진로는 앞으로도 계속 살아남기 위한, 또 살아가기 위한 브랜드 경쟁을 계속 해 나갈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