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성공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4 / 2019.06.1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글로벌기업은 단계별 발전의 마지막 단계로서 특히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글로벌기업이 된다는 것이 세계일류의 기업이 된다거나 업계 최고라는 의미는 결코 아니다. 그렇다면 글로벌기업으로서 세계일류의 기업이 되기 위한 조건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세계적으로 각 산업별로 주도적인 기업들의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8가지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

I. 국내기업과 글로벌기업의 공통점

1/ 고객밀착형 기업이다.
2/ 국가적인 시장의 수요와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
3/ 인력은 모든 조직 단계별 및 지역별로 고르게 고용 ․ 배치되어 있다.
4/ 지속적으로 개선노력을 기울이며 품질향상에 노력 한다.
5/ 재화나 서비스의 생산비가 저렴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소싱 도입사례] 아웃소싱 개념과 도입효과,장단점분석및 아웃소싱 기업도입사례(애플,나이키,사우스웨스트)및 나의견해
  • 아웃소싱개념,도입효과문제점기업도입사례(애플,나이키,사우스웨스트)나의견해CONTENTS1. 아웃소싱의 정의2. 아웃소싱 성공위한 조건3. 아웃소싱 도입효과4. 아웃소싱의 문제점5. 글로벌기업의 아웃소싱 도입사례(1) 애플 도입사례(2) 나이키 도입사례 (3) 사우스웨스트항공 도입사례6. 아웃소싱에 대한 나의견해(1) 아웃소싱의 장점(2) 아웃소싱의 단점1. 아웃소싱의 정의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이 경영에 필요한 업무들 중 일부를 외부의

  • [국제전략적 제휴] 국제전략적 제휴의 형성, 성격(개념, 촉진요인, 목적), 분류(유형), 현황과 특징, 성공조건
  • 글로벌화2) 세계경제의 블록화3) 기술개발의 복잡성4) 고정비용의 증가3. 국제전략적 제휴의 목적1) R&D 비용 및 위험의 경감2) 규모의 경제 달성3) 기술의 급속한 개발 및 확보4) 시장의 신규진입 및 확대5) 경쟁방식의 조정6) 경영자산의 보완적 공유Ⅲ. 국제전략적 제휴의 분류Ⅳ. 국제전략적 제휴의 현황과 특징1. 국제전략적 제휴의 현황과 특징2. 우리나라 기업의 전략적 제휴의 현황과 특징Ⅴ. 국제전략적 제휴의 성공조건1. 파트너십 문화의

  • [생산성공학] 지속가능경영(CSM)과 기업 사회공헌활동(CSR)
  •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사회 전반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은 기업이 생존하고 경쟁하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점차 인식되고 있다.둘째,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글로벌 선진기업의 경우 지속가능경영이 필요한지에 대한 진부한 논쟁에서 벗어나 지속가능경영을 새로운 경쟁무기로 이용하는 전략을 추구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포춘지 선정 250대 기업 중 45%에 해당하는 120개 기업이 자신들이 어떻게 지속가능한 경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성공요인)1. 유통기업의 글로벌 성공조건 유통업체의 경쟁을 흔히 ‘총성 없는 전쟁’에 비유하기도 한다. 그만큼 치열하기 때문이다. 지난 96년 국내 유통시장이 개방된 이후 국내 대형 유통기업들은 글로벌 유통기업들의 진출에 맞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내부 경쟁을 하는 한편,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시장을 벗어나 신성장동력을 찾기위해 앞다퉈 신흥 유통시장으로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신세계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중

  • [기업 경영][대기업 경영][선진기업 경영][공기업 경영][벤처기업 경영][중소기업 경영][대기업][선진기업][공기업][벤처기업]대기업 경영, 선진기업 경영, 공기업 경영, 벤처기업 경영, 중소기업 경영 분석
  •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폭발적으로 증대2) 경영위험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CRO(Chief Risk Officer)를 임명3) 전사적 리스크관리위원회(Risk Management Committees)를 통해 위험관리를 공식화 및 체계화Ⅳ. 공기업 경영1. 경영목표의 의의2. 경영목표의 설정1) 경영목표의 설정주체2) 경영목표의 종류3. 경영목표의 통제Ⅴ. 벤처기업 경영1. 지식집약형 기획1) 신산업의 성공필수조건2) Flexible Portfolio 구성3) 정보콘텐츠(Information Contents) 구축2. 벤처 상용화 STAGE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