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조건에 관한 레포트로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커나아갈 수 있는 요인들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 목차
-
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조건
목 차
Ⅰ. 서 론·························································································3
Ⅱ. 중소기업 활성화에 대한 논의···············································3
Ⅲ. 중견기업이 되기 위한 성장단계 분석··································4
1. 생성기····················································································5
2. 성장기····················································································5
3. 성숙기····················································································5
4. 재성장기················································································6
5. 쇠퇴기····················································································6
Ⅳ. 일류 중견 기업의 성공조건····················································6
1. 글로벌 니치 마켓 공략··························································7
2. 개방형 연구개발·····································································7
3. 고효율 경영·············································································8
4. 독자 사업 전개········································································8
5. 대내외 신뢰 구축····································································8
6. 기업가 역량·············································································9
Ⅴ. 일류 중견 기업의 성공 사례····················································9
Ⅵ. 제 언···························································································10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 나라의 기업구조는 다른 선진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중소기업이 빈약해다는 비판을 많이 듣는다. 실질적으로 우리 나라의 중소기업 수는 적은 편은 아니나, 중소기업들의 구조가 빈약하고, 그나마도 독자적 사업영역을 가진 기업보다, 대기업에 종속된 하청기업들이 주를 이루는 편이다. 이제는 중소기업들이 영세성과 비생산성의 고리를 끊고 대기업의 종속기업이 아닌 중견기업으로 커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기업구조의 형태가 현재의 상태를 유지한다면, 우리 경제 성장의 원동력은 빠르게 퇴보하게 될 것이며, 몇몇 대기업의 거대자본에 모든 사업분야가 잠식됨으로써, 빈부의 격차를 가속화할 수도 있다. 이번 연구는 중소기업의 성장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현재 성공적인 사업분야 개척으로 성장하고 있는 일류 중견기업들의 성과와 과정을 뒤돌아 보고 검토하여 그 성공의 요인들을 알아 볼 것이다.
Ⅱ. 중소기업 활성화에 대한 논의
세계 경제가 보다 활성화되고 각각의 국가경제가 상호연관됨에 따라, 우리 나라 또한 현재 중소기업 활성화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대기업들도 기존의 중소기업과의 관계를 종속적인 관계가 아닌 서로 상생하는 방향으로 바꿈으로서 이러한 조류에 편승하고 있다. 이러한 논의에 따라 정부와 대기업은 중소기업 지원대책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중소기업 활성화를 촉구하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성과공유제, 인력파견제, 공동기술개발, 글로벌 중견기업 육성 등 실질적인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 참고문헌
-
진현, 삼성경제연구소, 2005, 「일류 중견기업의 성공요인」
양재찬, Forves 6월호, 2006, 「헬멧으로 세계를 정복한 홍완기 홍진HJC 회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삼성경쟁력의원천은 무엇인가 -삼성입사
- 인적자원관리와 erp(생산운영관리)도입과 사례
- [경영학] 대한민국 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벤처기업 성공][벤처기업 성공사업계획서][벤처기업 성공재무관리][벤처기업]벤처기업의 성공경영원칙, 벤처기업의 성공조건, 벤처기업의 성공사업계획서, 벤처기업의 성공재무관리, 벤처기업의 성공창업 분석
- [기업이미지광고]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정의, 의의,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요소, 측정체계,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영향,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배너광고,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