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까르푸(Carrefour) 전주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1. 까르푸 선정이유 ․ ․ ․ ․ ․ ․ ․ ․ ․ ․ ․ ․ ․ 2
2. 할인점이란 ․ ․ ․ ․ ․ ․ ․ ․ ․ ․ ․ ․ ․ ․ ․ 2
3.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 ․ ․ ․ ․ ․ ․ ․ 4
◎ 본 론
1. SWOT 분석 ․ ․ ․ ․ ․ ․ ․ ․ ․ ․ ․ ․ ․ ․ ․ 5
2. STP 분석 ․ ․ ․ ․ ․ ․ ․ ․ ․ ․ ․ ․ ․ ․ ․ ․ ․ 6
3. 7P MIX 전략 ․ ․ ․ ․ ․ ․ ․ ․ ․ ․ ․ ․ ․ ․ ․ 9
4. 경쟁사 분석 ․ ․ ․ ․ ․ ․ ․ ․ ․ ․ ․ ․ ․ ․ ․ 14
◎ 결 론
- 본문내용
-
1) 할인점의 의의
할인점은 일반적인 표준상품을 저비용 경영구조에 기초하여 상시적으로 싼 가격으로 파는 소매상이다. 즉, 재고처리, 하자품 등 저품질의 제품을 판매하거나 일부 품목만 판촉수단으로 할인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점포에서 판매하는 것과 동일한 표준 브랜드를 정규적으로 전 품목에 걸쳐 상시적으로 저가판매를 하는 소매점으로 정의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할인점은 신세계의 E-마트가 국내 할인점 가운데 가장 큰 확장을 하였고 롯데 마그넷과 홈플러스가 뒤를 잇고 까르푸나 월마트 등이 진출하여 있는 상태이다
2) 할인점의 특징
할인점은 유통구조의 합리화를 통해 저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업태이다.
할인점은 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로 정의된다(대규모 점포라 함은 매장면적 3,000㎡(909평) 이상인 점포를 의미 - 유통산업발전법). 할인점의 특징은 대량구매, 대량진열, 저마진 고회전, 셀프서비스, 최저투자 등 생산․유통․판매 구조를 합리화시켜 저가로 판매한다는 것이다.
3) 할인점의 분류
할인점은 상품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도매클럽, 홈센터, 아울렛 등으로 구분이 가능하나 국내는 아직 전통적인 분류방식을 적용하기 어려운 상태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미국형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거의 없고 수퍼센터와 하이퍼마켓으로 분류하기도 모호하여 할인점 세분류를 명확히 적용하기 어렵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