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마케팅]인터넷상에서의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1. 연구 방법
2. 논문의 구성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2. 소비자 역할의 변화
3. 시장 역할의 변화
4. 마케팅 믹스 역할의 변화
제2절 사이버 마케팅의 이해
제3절 사이버 마케팅의 네티즌 행동가설 모델
1. 전통적인 4대 매체에서의 소비자 행동모델
2. 네티즌의 행동가설 모델
제4절 사이버 마케팅이 가져온 새로운 기법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 인터액티브 광고
3. 온라인 조사
제5절 사이버 마케팅에 의한 효과
1. 정보전달 코스트 절감
2. 고객과의 관계강화
3. 유통단계의 축소와 새로운 역할 창조
제6절 사이버 마케팅의 효과적 전개
제7절 효과적인 사이버 마케팅 사례들
1. 광고를 통한 유저 트래픽 제고방안
2.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컨텐츠
3. 재방문을 유도하는 고급정보들
4. 유저의 정보를 파악하는 피드백 기능
5. 일 대 일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

제3장 연구의 내용
제1절 실증적 연구방법
1. 연구대상과 검사도구
2. 자료분석방법 및 조사시기
제2절 설문지 구성

제4장 연구 결과의 분석
제1절 인구통계학적 분석
제2절 구매 행태 분석
1. 구매경험 및 회수
2. 전자상거래 희망여부 및 이유
제3절 소비자들이 받아들이는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의 향후 전망에 대한 견해
2. 전자상거래의 경쟁력에 대한 견해
3.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제5장 결 론
제1절 연구의 결론
제2절 연구의 의의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오늘날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유는 사람이 처리할 수 있는 정보처리에 대한 능력의 한계에 따른 것으로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방법들을 인간들이 생각해 내었기 때문이다. 특히 컴퓨터의 기능과 속도의 향상은 이와 같은 사실을 뒷받침 해주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를 말하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이러한 전자상거래에서의 구매에 관하여 소비자들은 아직까지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지금의 기술 발달의 속도로 보았을 때 앞으로 주된 상품 구입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루어 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인터넷상에서의 통신 판매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비자가 느끼는 인터넷 거래에 대한 가치관과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는 데에 초점이 있다.

2. 연구의 목적

본 연구는 사이버 마케팅이라는 제목 아래,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 판매를 어떤 식으로 이해하고 발전시켜 가야 하는 지를 밝히려 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많은 소비자가 많은
참고문헌
안승원,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구매행태 분석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이동원, "전자상거래의 활용실태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강일모, "한국기업들의 실속 없는 인터넷 마케팅," 월간마케팅, 1996년 4월, 49-52.

김상훈, "멀티미디어 시대의 광고," 언론학회 1996년 5월.

김영배, "새로운 광고기법으로 등장한 인터넷 인터액티브 광고," 뉴미디어저널, 1996년9호,70-73.

김진호, "인터넷 광고의 필요성과 새로운 제안,"

남상신, "네티즌의 시선 사로잡는 웹광고 형태," INTERNET, 1997년 1월호, 222-229.

남상신, "웹광고 시장 주도하는 네트워크 광고," INTERNET, 1997년 6월호, 280-283.

박성호,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현황과 발전방향," 광고연구, 1997년 봄호, 7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가치,전략요소,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구,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장점,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용사례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인터넷 매체의 향후 활용의지, 매체로서의 비용 효율성, 경쟁사와의 차별적 우위점 확보, 효과측면에서의 잠재적 가능성에 대해서 비교적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었으며,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기업의 웹 사이트 구축이후에 인터넷상에서의 마케팅/광고활동은 매우 미약한 수준에 머무르고 있었으며, 마케팅/광고의 활동 결과에 대한 평가에서는 아직까지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 [국제경영]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과 재도약
  •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이들을 겨냥한 제품이나 서비스. 단순히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업적인 목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며, 테크놀로지에 대해 박식하고 정보를 찾는 일에 열심인 사람들을 겨냥한다.4) 카탈로그를 웹에 올려라⇒전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웹에 올리는 것은 인터넷 사용자들에 대한 마케팅 수단으로서 비용 면에서 매우 효과적이다.5) 관련사이트와 바로 연결되도록 하라.⇒ 웹을 자세히 살피면서 자신의 사이트와 관련 있는 사

  • [관광조사방법론] 대학교 관광학부 홈페이지의 비 활성화 원인분석
  • 대한 평가기준은 기존의 연구들을 토대로 인터넷이 가지는 홍보매체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학부 홈페이지에 맞도록 일부 문항을 수정・보완하여 홈페이지 이용만족도를 구성 이미지, 이용 용이성, 정보성의 측면으로 분류하여 측정하였다. 홈페이지 특성에 대한 평가기준구성 이미지이용 용이성정보성문철수(1999)정보의 접근성정보의 다양성, 마케팅정보, 이용자 중심의 정보제공이주호(199

  • [광고학] 계명대학교 입시전략 인터넷광고기획서
  • 마케팅을 펼치는 주체와 같은 경우가 왕왕 있음은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이렇게 10대가 커뮤니티에 호응하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와 비슷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체험하면서 동질감과 또래 의식을 갖게 되고 혼자만의 선택이 아니라는 안도감을 가지면서 자신의 선택에 대한 확신을 갖기 때문이다.▷ 10대는 인터넷으로 유혹 당한다N세대의 등장에 따라 광고와 더불어 사이버 마케팅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이들은 PC나 휴대폰을 이

  • N세대,N세대의특성,N세대의가치관,N세대의문화,N세대와세대격차,N세대의문제점,N세대란,N세대의문제점,엔세대
  • 대한 인식4. N세대의 문제점Ⅲ. 결 론1. N세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 1) N세대의 문제점 해결 방안2) 세대갈등 해결방안※ 조별토론을 통해 느낀 점 ※ 참고문헌 Ⅰ. 서 론1. 연구배경정보사회의 발전에 따라 인터넷 보급은 눈부신 속도로 이루어졌다. 인터넷으로 인해 대중매체가 주는 정보를 받아들이기만 했던 과거와 달리 상호 의사를 개진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 그 결과 시대는 이것을 활용하는 계층과 그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