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마케팅]인터넷상에서의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1. 연구 방법
2. 논문의 구성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2. 소비자 역할의 변화
3. 시장 역할의 변화
4. 마케팅 믹스 역할의 변화
제2절 사이버 마케팅의 이해
제3절 사이버 마케팅의 네티즌 행동가설 모델
1. 전통적인 4대 매체에서의 소비자 행동모델
2. 네티즌의 행동가설 모델
제4절 사이버 마케팅이 가져온 새로운 기법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 인터액티브 광고
3. 온라인 조사
제5절 사이버 마케팅에 의한 효과
1. 정보전달 코스트 절감
2. 고객과의 관계강화
3. 유통단계의 축소와 새로운 역할 창조
제6절 사이버 마케팅의 효과적 전개
제7절 효과적인 사이버 마케팅 사례들
1. 광고를 통한 유저 트래픽 제고방안
2.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컨텐츠
3. 재방문을 유도하는 고급정보들
4. 유저의 정보를 파악하는 피드백 기능
5. 일 대 일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
제3장 연구의 내용
제1절 실증적 연구방법
1. 연구대상과 검사도구
2. 자료분석방법 및 조사시기
제2절 설문지 구성
제4장 연구 결과의 분석
제1절 인구통계학적 분석
제2절 구매 행태 분석
1. 구매경험 및 회수
2. 전자상거래 희망여부 및 이유
제3절 소비자들이 받아들이는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의 향후 전망에 대한 견해
2. 전자상거래의 경쟁력에 대한 견해
3.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제5장 결 론
제1절 연구의 결론
제2절 연구의 의의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설문지
- 본문내용
-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오늘날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유는 사람이 처리할 수 있는 정보처리에 대한 능력의 한계에 따른 것으로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방법들을 인간들이 생각해 내었기 때문이다. 특히 컴퓨터의 기능과 속도의 향상은 이와 같은 사실을 뒷받침 해주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및 판매를 말하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이러한 전자상거래에서의 구매에 관하여 소비자들은 아직까지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지금의 기술 발달의 속도로 보았을 때 앞으로 주된 상품 구입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루어 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인터넷상에서의 통신 판매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비자가 느끼는 인터넷 거래에 대한 가치관과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는 데에 초점이 있다.
2. 연구의 목적
본 연구는 사이버 마케팅이라는 제목 아래,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 판매를 어떤 식으로 이해하고 발전시켜 가야 하는 지를 밝히려 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많은 소비자가 많은
- 참고문헌
-
안승원,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구매행태 분석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이동원, "전자상거래의 활용실태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강일모, "한국기업들의 실속 없는 인터넷 마케팅," 월간마케팅, 1996년 4월, 49-52.
김상훈, "멀티미디어 시대의 광고," 언론학회 1996년 5월.
김영배, "새로운 광고기법으로 등장한 인터넷 인터액티브 광고," 뉴미디어저널, 1996년9호,70-73.
김진호, "인터넷 광고의 필요성과 새로운 제안,"
남상신, "네티즌의 시선 사로잡는 웹광고 형태," INTERNET, 1997년 1월호, 222-229.
남상신, "웹광고 시장 주도하는 네트워크 광고," INTERNET, 1997년 6월호, 280-283.
박성호,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현황과 발전방향," 광고연구, 1997년 봄호, 7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