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광고] 광고가 제품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동통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졸업논문입니다.

이번에 제출한 논문입니다...수정없이 가능할것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구성

Ⅱ. 이론적 배경
1. 광고의 일반적 이론
1-1 광고의 의의와 기능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기능
1-2. 광고의 종류
1-3. 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1) 소비자에게 주는 이점
2) 소비자에게 주는 불이점
2. TV광고 특성 및 현황
2-2. TV광고의 종류
2-3. TV광고 시청 정도
3. 이동통신의 개념
3-1. 이동통신의 도입과 발전
3-2. 이동통신 발전에 따른 광고의 흐름

Ⅲ. 연구방법

Ⅳ. 조사결과 및 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광고는 광고주가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소비자의 행동이나 태도를 변형시키기 위하여 특정한 메시지를 유료(有料)로 매체를 통하여 다수의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사회의 대량 정보전달시스템을 경제적 목적에 활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주어지는 광고서비스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에 대해 확실한 정보를 알려서 올바른 구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이것이 이른바 컨슈머리즘에 입각한 광고의 개념이다.
오늘날 매우 빠르게 보급된 대중매체는 현대인을 그 속에 가두어 놓음으로써 일종의 거대한 지배권을 형성하여 질적·양적으로 생활 속에서 깊숙이 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러한 대중매체를 통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하게 되는 광고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있음을 아무도 부정할 수 없다.
따라서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의식적·무의식적으로 수많은 광고를 접할 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입장에서 볼 때, 광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판단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오늘날 우리 인간들은 피할 수 없는 TV의 강한 영향권 아래에서 살고 있다. TV의 영향은 수용하는 경험적 상황에 대해서는 공개적이고, 동시적이며, 즉각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TV를 매체로 하는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이 시청자 대중에게 누구나 똑같은 프로그램을 즉시 전달되며, 소비되도록 제공한다는 것을 말한다.
TV광고는 그 매체적 특성으로 인해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음향, 색채, 동작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시청각에
참고문헌
·진윤범, TV광고와 상품구매와의 상관관계연구 : 1318세대를 대상으로 이동통신 TV
광고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0)
·허정무, 광고의 유형 및 상표 친숙도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1)
·권기영, TV광고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맥주광고를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 정책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1)
·박명옥, TV광고에 나타난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관한 연구 :Susan Fournier의 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2)
·변동현, 방송광고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2002 유통저널 제3권 87호 통권 166호
(2002. 3)
·박미옥, 광고의 문화적 가치연구 ,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2001)
·문경표, 이동통신 광고태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신세대의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을
중심으로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2002)
·황동은, TV광고 속 소비공간의 유형에 관한 연구= Study of spatial space image types found in TV commercial,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2003)
·김병희, 광고 비평이 수용자의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광고 선호도 및 광고 신뢰도의 평가를 중심으로,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1998)
·광고심리학 , 김완석 / 학지사 / 2003년 01월
·광고원론 (제2판) , 안광호,유창조 공저 / 법문사 / 2002년 02월
·광고론 , 장대련 외 저 / 국내서 / 2000년 06월
·현대 광고론 , WILLIAM F. ARENS / 한경사(도) / 2002년 12월 24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결론이 조금 부족했지만 연결연결해서 썼어요~ 감사합니다~ㅋㅋ
  • csr1***
    (2008.12.08 03:46:10)
회원 추천자료
  • [산업분석] 휴대폰산업
  • 미치는 영향 -장점-단점2. 휴대폰 피해사례와 대책 -휴대폰에 의한 피해사례-대책3. 휴대폰산업에 따르는 윤리적 책임-제조업체 & 통신업체-소비자4. 취업관련자료 (인터넷 활용)-휴대폰관련 직종-취업하기위한 자격IV. 휴대폰산업의 동향과 마케팅 전략 19- 이동통신 3사 중심으로1. 국내 이동통신 시장 분석과 전망1) 시장 분석(1) 이동통신 사업자 현황(2)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현황2)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1) 휴대폰

  • [소비자행동론] 준거집단 영향 -TTL사례
  • 제품구매를 통해 열망집단의 규범을 받아들인다는 것을 제시함.2) 상징적 열망집단(symbolic aspiration group): 그 집단의 신념, 태도를 받아들임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이 속할 가능성이 없는 집단. 소비자는 이 집단과 관련된 가시적인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그 집단과의 대리적 관계를 수립하려하며, 기업은 광고에 유명인사를 사용하여 제품과 그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소비자의 구매에 영향을 끼침.4. 준거집단의 본질준거집단은 소비자에게 대해 영향

  • 2023년 1학기 방송통신대 행동경제학 기말시험과제물)제한된 주의와 시스템 1, 2에 대해 설명, 일상적인 의사결정 과정에서 시스템 1, 2 사례 쌍곡형 할인과 현재 편향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현재 수강 시스템을 분석 개선
  • 사례를 추가적인 정보로써 수강자에게 제공하는 과정을 만들어 놓는면, 보다 신중하게 고민하고 그만큼 디폴트 옵셥을 선택할 비율은 더 높아질 것이다. 인터넷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장기적인 목표와 해당 교과목 선택이 목표 달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생각하도록 유도하는 안내식 등록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도 있다. 여기에는 의무적인 학업 상담 세션 또는 학생이 학업 계획을 세우는

  • [졸업][국제경영]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연구
  • 구매할 때 제품의 기본적인 성능만 보장 된다면 가격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기 때문이다. 제품 공급자 입장에서도 불특정 다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 이미지, 제품 광고 등 마케팅 비용의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중국업체들은 한국의 유통․수입업체를 통해 이러한 틈새시장을 파고들면서 자신들의 제품을 한국소비자들에게 인지시키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아가며 공략 대상을 확대할 가능성이 크다. 김주영 저 “중국의 대 한국 투자 현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영향을 준다. 처음의 회사명이 대중에게 알려진 후에는 더 적절한 이미지를 창출할수 있는 회사명이 있다해도 이를 변화시킬 필요는 없다.• 호텔종사원- 때때로 많은 광고비용을 들여 형성한 이미지가 종사원의 미숙한 행동에 의해 손상될 수가 있다. 그러므로 바람직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종사원의 교육과 그들의 자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호텔의 일선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을 고객들의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최후의 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