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J 멀티플렉스 CGV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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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회사
2.선정이유
3.환경분석
(1)내부환경분석
(2)시장상황분석
(3)소비자분석
(4)경쟁자분석
4.STP 분석
5.SWOT 분석
6.멀티플렉스의 전반적인 문제점
7.서비스 전략
(1)서비스 상품관리
(2)서비스 가격
(3)서비스 촉진전략
(4)서비스 유통관리
(5)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6)서비스 종업원 관리
8.결론-CJ CGV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제시
본문내용
(1) 내부환경분석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한 CJ 엔터테인먼트는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하여 지금의 CJ엔터테인먼트가 되었다.
CJ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제작사인 (주) 에이트 픽처스를 11억에 인수하여 TV드라마 시장에 진출 하였고, 또한 영화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 엔키노를(www.nkino.com)를 운영하고 영화전문 월간지 『키노』를 발행하는 ㈜키노네트의 지분 5.56%를 3억원에 인수하였다. 그리고 이를 통해 네티즌 접속율 1 ~ 2위를 다투는 엔키노를 활용한 홍보ㆍ마케팅력 강화와 온라인 영화 컨텐츠 유통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시켰다. 이렇게 CJ엔터테인먼트는 영화 투자ㆍ배급뿐 아니라 드라마ㆍ영화 컨텐츠 등의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CJ관련사간에 시너지창출을 위해 CJ엔터테인먼트㈜는 시네마서비스의 영화 컨텐츠 제작 및 배급, 손노리와 넷마블의 게임 및 인터넷사업, 싸이더스HQ 등의 매니지먼트사업 및 예전미디어의 음악사업 등 플레너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사업군을 확보하게 돼 사업확대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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