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CJ 멀티플렉스 CGV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회사
2.선정이유
3.환경분석
(1)내부환경분석
(2)시장상황분석
(3)소비자분석
(4)경쟁자분석
4.STP 분석
5.SWOT 분석
6.멀티플렉스의 전반적인 문제점
7.서비스 전략
(1)서비스 상품관리
(2)서비스 가격
(3)서비스 촉진전략
(4)서비스 유통관리
(5)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6)서비스 종업원 관리
8.결론-CJ CGV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제시
- 본문내용
-
(1) 내부환경분석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한 CJ 엔터테인먼트는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하여 지금의 CJ엔터테인먼트가 되었다.
CJ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제작사인 (주) 에이트 픽처스를 11억에 인수하여 TV드라마 시장에 진출 하였고, 또한 영화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 엔키노를(www.nkino.com)를 운영하고 영화전문 월간지 『키노』를 발행하는 ㈜키노네트의 지분 5.56%를 3억원에 인수하였다. 그리고 이를 통해 네티즌 접속율 1 ~ 2위를 다투는 엔키노를 활용한 홍보ㆍ마케팅력 강화와 온라인 영화 컨텐츠 유통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시켰다. 이렇게 CJ엔터테인먼트는 영화 투자ㆍ배급뿐 아니라 드라마ㆍ영화 컨텐츠 등의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CJ관련사간에 시너지창출을 위해 CJ엔터테인먼트㈜는 시네마서비스의 영화 컨텐츠 제작 및 배급, 손노리와 넷마블의 게임 및 인터넷사업, 싸이더스HQ 등의 매니지먼트사업 및 예전미디어의 음악사업 등 플레너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사업군을 확보하게 돼 사업확대뿐만 아니라 신규 사업 추진을 본격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