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Multiplex 영화관 CGV 3D영화관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6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GV기업 소개
2. 3D & 4D 상영관이란?
3. 3D 영화시장 분석 및 소비자 조사
4. 경쟁사(롯데시네마,메가박스)분석
5. CGV의 마케팅 전략
6. 성공요인 & 향후전략
7. 3D 영화가 개선해야 될 문제점
- 본문내용
-
1. CGV기업 소개
1) 회사명
(주) CJ CGV
<C : 한국제일제당 CJ, G : 홍콩 Golden Harvest, V : 호주 Village Road Show>
2) 회사소개
설립일: 1996년 12월
자본금: 270억, 매출규모 2500억
총 출점수 25개, 총 스크린 250개
3) No.1 Multiplex & Social Contribution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전국 최대 규모의 스크린 수와 체인망
최고의 브랜드 파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4) 나눔의 영화관2.0
CGV는 2004년부터 나눔의 영화관 프로젝트를 출범시켜 현재의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전국의 문화소외 지역을 찾아 다니며 사회,문화공헌사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영사기를 직접 싣고 강원도 탄광촌, 남해안 외딴섬 등 전국의 오지 및 도서지역에 영화를 상영
5. CGV의 마케팅 전략
① 인구 통계적
과거 : 10대~30대까지의 젊은 세대를 위한 좁은 관객층 -> 현재 : 연령과 상관없이 넓은 관객층으로 확대
② 지리적 변수
CGV 브랜드화로 인한 전국적인 체인 멀티플렉스 상영관 설치와 그 지역의 특성과 환경을 접목
① 고객의 특성에 따른 표적시장선정
② 지리적 특성에 따른 표적시장선정
① 다양한 서비스제도 도입
국내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명확한 문화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기존 영화관과 차별화 되었다. One-Stop Entertainment,고급화된 시설, 높은 서비스 등을 본격적으로 내세워 영화관을 브랜드화 함으로써 Multiplex-CGV라는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 특히나 정보의 발달에 익숙한 20-30대층의 경우 멀티플렉스에서 내놓은 다양한 시스템을 잘 소화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사용을 가능하게 하였다.
② 다양한 영화상영
인디영화, 독립영화의 상영을 추진. =>20-30대의 매니아 층의 욕구를 만족.
<One Stop Entertainment> 극장과 다른 부대시설을 연계시켜 종합 문화공간
1) 지역에 맞는 인테리어 테마
2) 호텔식 극장 서비스
3) 차별화된 시설 서비스
1) 할인 및 적립 서비스
2) 각종 이벤트, 프로모션
3) 기타 고객지향성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