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
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
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
3) 배급(Distribution)
4) 상영(Exhibition)
5) Other Business
4. 자회사

Ⅲ. 시장 및 기업분석
1. 전체 ENTERTAINMENT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분석
1) 음반산업
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
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
3. CJ 엔터테인먼트 SWOT & 5 Forces Analysis
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
2) CJ엔터테인먼트의 잠재위험 요인과 약점
3) SWOT Analysis
4) 5 Forces Analysis


Ⅳ.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1)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1)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 - 수평통합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
1) 상영영역의 확장 필요성
2) 상영 영역의 확장 전략 - 수직통합
5. CJ엔터테인먼트의 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전략
1) 공연사업
2) 케이블TV
3)비디오, dvd
4)온라인사업
5)음악사업
6. 결론 및 요약

V. Vision & Dream
1. Vision
1) 최강의 해외 영화배급 네트워크 형성
2) 제작분야의 전문성 강화
3)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2. Dream - 미래와 전략
1)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영화수출 진흥
2)멀티플렉스의 미래
3. Comment
1) 반쪽 짜리 한국영화 수익원
2)영화 소재의 확보
3) 모그룹과의 마케팅 연계
4) On-Off line을 아우르는 업체로서, synergy 효과를 극대화
5) 시장의 개척
본문내용
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 한국영화의 성장과 종합엔터테인먼트의 선두주자인 CJ엔터네인먼트

국내 박스오피스 매출은 지난 5년 동안 22%의 연평균성장률을 나타내었다. 한국영화의 품질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영화의 시장 점유율은 전년도의 53.5%에서 57%로 증가(2004년)하였다. 또한 한국영화 수출현황은 전년대비 88% 증가한 5천 8백만 달러의 계약을 기록하였다. 한국영화의 아시아시장 진출은 미국 및 유럽시장 진출의 전초전으로서, 블록버스터 영화인 <태극기 휘날리며> <실미도> <스캔들: 조선남녀 상열지사>가 높은 가격에 수출되어 시장확대의 가능성을 높였다. 영화에 대한 투자 증가와 주5일 근무제 도입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을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했다. 2004년 스크린수는 전년도의 1,132개 에서 증가한 1,360개이며, 여전히 공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함을 감안할 때 스크린수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인당 연간 영화 관람횟수는 2003년의 2.5회에서 2.9회로 증가하였지만, 선진국과 비교할 때 여전히 낮은 수치이다. 향후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공급의 포화상태에 이를 것에 대비하여 디지털 미디어 방송(DMB)과 같은 새로운 매체와 미래지향적 상영수단을 강구해야 한다.
엔터테인먼트산업에서의 수직계열화는 리스크 감소와 비용절감, 시너지효과 창출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로 이어질 것이다. CJ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선두주자로 변화에 앞장서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관련사업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사업영역 내의 유기적인 결합을 이루고, 이를 통해 핵심역량을 확보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며 멀티플렉스 상영관과 같은 강력한 영화산업 기반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배급 및 상영 매체도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업도 이러한 시대 변화에 앞서가야 한다. TV 다음으로 중요한 정보전달 역할을 하는 인터넷은 티켓 발매 외에도 상영매체로서의 비중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밖에도 디지털 방송, 무선 및 모바일 통신기술 등의 멀티미디어는 차세대 상영매체로서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
다양한 사업구조, 고품질 콘텐츠 그리고 강력한 배급망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CJ엔터테인먼트를 살펴봄으로써 영상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의 합리적 태도와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CJ기업의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 관리시스템(Performance Management & Development System : PMDS)를 구축하였다. 성과관리시스템의 목적은 직원의 성장과 성과 향상을 통해 회사의 경영전략을 실행하는 것으로 직원의 공유 및 참여, 성과측정, 보상을 통한 성과강화, 직원역량 개발을 통해 직원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결국은 회사의 장기성과가 향상되게 된다.더불어 CJ의 인재 선발 프로세스 또한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가치 판단 및 역량 면접 등의 선발 방법을 통해 지원자의 미래 퍼포먼스를 예측

  •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디지털 경영][E비즈니스 경영][이비즈니스 경영][인터넷 경영][전자상거래 경영]엔터테인먼트 경영, 디지털 경영,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경영, 인터넷 경영, 전자상거래 경영
  • 엔터테인먼트 산업간 시너지 효과가 중요o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등장과 전략적 제휴의 확산o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관한 종합적 시각 배양의 필요성o 엔터테인먼트 경영- Make it predictable: low risk high return(scientific mgt. & portfolio) - Preplanned one source multi use strategy4.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현황o 수직계열화 및 종합 entertainment 기업으로의 다각화 및 거대화 추세 - Intra Industry: Columbia+TriStar, WarnerBros.+NewLine, Disney+Miramax- Inter Industry: 미디

  • [국제기업] CJ엔트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오~필승코리아!’팀 목차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4. 자회사Ⅲ. 시장 및 기업분석1.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2. 한국 영화 산업동향 3. CJ 엔터테인먼트 SWOT & 5 Forces AnalysisⅣ.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3. 배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관리 1)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필요성 2)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 ‐ 수평통합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1) 상영영역의 확장 필요성2) 상영 영역의 확장 전략 ‐ 수직통합5. CJ엔터테인먼트의 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전략 1) 공연사업2) 케이블TV3)비디오, dvd 4)온라인사업5)음악사업Ⅳ. Vision & Dream1. Vision1) 최강의 해외

  • [CJ](CJ그룹, 씨제이, 제일제당)의 역사, CJ(CJ그룹, 씨제이, 제일제당)의 직무체계, CJ(CJ그룹, 씨제이, 제일제당)의 조직, CJ(CJ그룹, 씨제이, 제일제당)의 성과관리체계, CJ(CJ그룹, 씨제이) 리더십개발시스템 분석
  • 관리체계의 기반이 되는 직무등급체계를 구축하였다. 직무평가시 CJ는 먼저,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최소한의 직무지식 및 경험(교육 및 경력),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요구되는 업무수행 방식 및 특성(업무상 대인관계, 문제분석/ 해결능력) 그리고 회사의 성과에 미치는 직무의 범위(자원관리책임과 업무재량권, 의사결정 및 영향력)등 직무간의 상대적인 가치 및 역할과 책임의 크기를 측정하고 CJ의 경영전략과 연계되어 있는 요소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