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례] 아이리버 미국시장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분석
1-1. 아이리버 기업 분석
1-2. MP3 산업 분석

2. 아이리버의 미국시장 마케팅 진출 사례
2-1. 시장 선정 배경
2-2. 외부 환경 분석
2-3. 내부 환경 분석
2-4. 진입방법
2-5. 경쟁기업 분석
2-6. SWOT, 4P’s , STP 분석

3. 마케팅 성과의 평가 및 시사점
본문내용
1-1. 아이리버 기업 분석

주식회사 “레인콤”의 브랜드 자회사

소닉블루 ODM 생산업체 → 자체 브랜드 개발 생산

1999년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 기술 개발업체 → ‘멀티코덱’ CDP 개발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업체)

MP3CDP, FLASH MP3P, HDDMP3P 등 생산

중국, 미국, 영국, 홍콩 등 7개 현지법인 설립


2-1. 시장 선정 배경

P2P 서비스를 통한 MP3 보급확산

‘Napster’ 폐쇄 후 유사 사이트를 통한 계속적인
음악 다운로드

미국음반산업협회(RIAA) - 매달 26억개의 음악파일
다운로드

진출 당시 MP3제품의 PLC - 도입기, 태동기

미국시장의 인터넷 보급률 – 성장 가능성


2-2. 외부적 환경 분석

문화적 환경
- 제일주의, 실용주의, 저배경문화

경제적 환경
- 완전개방된 경쟁시장, 소비자 중심의 시장

기술적 환경
- 기본 인프라 구축, 인터넷 사용의 사회기반
구축
참고문헌
레인콤 – 5년간의 성과, 양덕준
HTTP://WWW.SERI.ORG – 입소문 마케팅
HTTP://REIGNCOM.COM
HTTP://WWW.IRIVER.CO.KR
HTTP://WWW.NANET.GO.KR(국회도서관)
논문: 첨단 IT제품 시장에서 후발기업이 선도기업을 앞지른 사례 연구 / 이상경
논문: 성공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사례 연구 / 장순규
HTTP://WWW.IRIVERAMERICA.CO.KR
국내외 MP3 Player 시장규모 / ㈜알앤디비즈 지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
  • c590***
    (2006.05.17 13:38:01)
회원 추천자료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최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오를 만큼 젊은층에 이어 그 수요 연령층이 더 낮아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그 중 우리가 연구하고자 하는 것은 레인콤의 아이리버란 MP3제품이었다.아이리버는 2003년 기준 미국 시장

  • [국제경영] 기업의 국제화와 제문제점
  • 시장 확대CEO의 철학야오한의 해외진출 실패 요인이원화된 국제화 전략무리한 해외 확장, 자금조달자력주의 성장국제화에 따르는 문제점(중소기업사례) 중소기업청 중소제조업 국제화 촉진을 위한 정책과제 조사“중소기업의 국제화 수준은 외국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수준이 낮다. 59.2% 국제화 단계가 초기단계에 있다. 75.8%해외시장에서 제품의 경쟁력은 좋다. 73.2%기술경쟁력은 강하다. 45.8%마케팅분야에서 경쟁능력을 보유하지 못하고 있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아이리버 디자인 개발 전략은 아이리버의 제품개발 배경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제품별 디자인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마지막으로 성공 요인 분석은 기업철학, 경영 시스템, 디자인 전략적 제휴에 관해 고찰해 본다.따라서 본 연구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 성공사례 분석으로 본 기업의 성공 전략을 연구하며, 앞으로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시장동향2. mp3 플레이어 시장현황 및 전망가. 세계 시장 현황 및 전망나.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다. 수출입 동향3. 결론 및 시사점▶about i-river Sorry-sony!!1. 사업영역가.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나. Mobile Infotainment device2. SWOT분석가. 강점나. 약점다. 기회라. 위기3.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