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이리버 국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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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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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아이리버 기업선정이유
2. 아이리버 기업소개
3. 아이리버 연혁
4. 아이리버 제품소개
Ⅱ. 본론
1. 아이리버 시장분석
2. 아이리버 경쟁사분석
3. 아이리버 SWOT분석
4. 아이리버 4P분석
5. 아이리버 소비자분석
6. 아이리버 Targeting
7. 아이리버 포지셔닝분석
8.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9. 아이리버 마케팅 성과
Case 미국 국제마케팅 사례
1. 환경분석
2. 시장진입 전략
3. 아이리버 SWOT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믹스 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 회사가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대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IDC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으며,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어서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이처럼 세계적인 기업인 소니를 이긴 우리의 벤처 기업 제품인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과 이제 당당히 세계1위 제품으로 우뚝 선 아이리버의 성공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아이리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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