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TF CRM 구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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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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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개요
2. 추진 개요
3. 추진 결과
4. 성공 요인
- 본문내용
-
<< 비즈니스 >>
1. IT 요구사항의 신속한 적용이 잘 안됨
2. 분석정보의 고객접점 활용이 절실
3. 사용자 고객 편의 위주의 시스템 지원 필요
4. 고객관계 관리 부서의 비즈니스도구 필요
5. 신속/정확/통일된 고객 응대지원이 절실
<< 시스템 >>
1. 현행 CRM지원 전산자원의 본래 목적은 Billing 지원
2. 다양한 채널특성에 따른 기능의 추가, 확대가 어려움
3. 빌링 시스템 운용 정시 시 채널의 전산지원 중단
4. 현행 CRM지원 전산자원의 확장성 부족
2. 추진 개요–조 직(영업)
기존의 상품 중심
조직에 고객 중심의
ROLE(AM) 도입
Account Team,
AM에게 법인
Ownership 부여하여
법인관리 기반구축
< 고객중심으로 조직재편 >
AM 제도,
법인관리 조직의
공식적 구성 및 실적 관리
사업 개발/관리 조직은
Cross-Functional
Support 수행
3. 추진 결과 - IT AGILLTY
- 접점 지원 시스템의 이중화 및 개발 요구사항이 동시 진행이 가능
- WORK FLOW기반 및 각종 엔진기반의 프로세스 개발이 가능
- Collaboration 및 Intelligent 기반의 모듈 별도 지원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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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F CRM 보고서 (2004.2)
- KTF 문화마케팅 전략 (2004.8)
- http://www.i-biznet.co.kr
- http://www.crm.co.kr
- http://www.k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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