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KIS 기술개발 & KTF C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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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KIS 창출과정 모형
MKIS 기술개발 단계
MKIS 기술개발 단계 구성요소
CRM의 개념과 필요성
KTF의 선정배경 및 KTF CRM 도입 배경
KTF CRM 기술 개발
KTF CRM 구축 개요 및 구축 원칙
KTF CRM 구축 결과 및 주요 변화

본문내용
자료 통합성과 안전성 보호, 시스템 접근 관리,
사용자 행위 조정을 위해 설계된 시행 규칙


소프트웨어 시스템 통제
: 운영 시스템 소프트웨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소프트웨어,
특정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의해 제공되는 관리능력

조직적 절차 통제
: 자료 통합성, 시스템 보안, 시스템 사용조정을 위해서 조직에 위해서 확립된 문서화된 규정과 정책

시스템 관리자

관리자의 만족에 대한 결정요소

사용자들에 의해 요구될 업무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에 의해 요구될 수 있는 자료 입력
분석업무와 관계된 옵션들
스크린과 종이에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배치하는 것
사용자들의 현재의 컴퓨터 도구, 컴퓨터 지식, 컴퓨터 공포증 등 개인적인 요인
CRM의 개념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 관계 관리)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특성에기초한 마케팅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CRM의 필요성
세계화와 다국적 기업의 진출
고객의 욕구 변화(복잡해지고 다양해짐)
신규 고객 보다 기존 고객 유지에 중점을 둠
정보 기술의 발전(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매패턴, 행동분석, 향후 에측이 가능해짐)



‘Siebele’ Communications란?
‘Siebel’ 사가 CRM 관련 Best Practice와 세계적인 통신업체들의CRM 관련업무 요구사항을 기초로 개발한 통신산업을 위한 CRM 솔루션
구현모듈 및 사용자수
사용자수: 약 1만명
Marketing
Sales
Service ( CallCenter )
eChannel ( PRM )
GIS, IBM MQ (E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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