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웨스틴 조선호텔 HRM 문제점 개선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직원의 업무시간 외적 교육시간에 대한 부담

2. 직원 이직에 관한 인사부의 안이한 대책

3. 조직간의 갈등

4. 평가자의 오류

5. 평가자 교육의 부재

본문내용
1. 직원의 업무시간 외적 교육시간에 대한 부담

조선호텔은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호텔답게 교육 시스템을 해외 호텔의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시키고 있다. 교육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신세계에서 구축한 시스템으로 실시하며 그 시스템 안에는 자회사들의 성격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시스템이 세분화 되어있다.
신세계 계열의 기업 모두에서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계층별 필수과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직위마다 필요한 과목 등을 이수하게 한다. 계층별 필수과정은 계층별 역량모델에 근거한 것으로 이외의 다양한 교육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사이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03년부터는 신임 간부 (과장/부장)를 대상으로 한 사이버 MBA과정 실시를 통하여 기본적인 경영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 사원을 대상으로 ‘회계, 마케팅'등의 직무교육에서 OA,외국어 등의 교양과정 등 다양하게 포함한다. 조선호텔에서 종사원 훈련과 개발에 자신 있게 손꼽는 프로그램으로 사이버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종사원은 1년에 12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것을 할당의무로 하며 보통 과목당 2학점, 한 과목의 평균 이수 기간은 1~3달을 기본으로 한다. 사업 분야별로 각각 다른 과목들을 갖고 있기 때문에 특성에 맞는 과목 이수가 가능한 것이 세분화된 경력개발제도로서의 이점을 갖는다. 과목으로는 식음, 조리, 객실, 어학, 마케팅 등의 과목들이 조선호텔에 포함되어있다. 타 외국체인의 호텔의 프로그램은 본사에서 개발된 영어전용 프로그램으로 영어 숙련자 이외에는 사용하는데 불편이 있고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특성에 맞게 재편성 한 프로그램으로는 부족한 면이 많다는 점에서 조선호텔이 사용하는 신세계 사이버 교육과정은 타 외국체인호텔이 사용하는 온라인 교육과정보다 훨씬 더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면을 갖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CRM에 대한 연구
  • 호텔 CRM의 현황 및 사례 231. 한국 호텔업계의 현황 및 CRM 도입 확산 232. 국내 호텔의 CRM 사례 231) 쉐라톤워커힐 242) 웨스턴조선 243) 서울 프라자 274) 호텔 신라 273. 외국 호텔의 CRM 사례(Marriott Hotel ) 30Ⅶ. 호텔 CRM의 문제점/개선방안/전망 341. 국내호텔 CRM 접근법의 문제점 342. 개선방안 및 호텔 CRM 전략 353. 호텔 CRM의 전망 36Ⅷ. 결 론 38 41표 차례< 표 2 - 1 > 시대 변화에 따른 마케팅 기법의 변화 7< 표 3 - 1 > 고객에 대한 이해 9< 표 3 - 3 >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개선필수 택1(신임부장 적용)CyberMBA필수(신임간부)부장급 인사해당 분야전문가 양성 과정부 장경영전략변화관리팀 성과관리과 장코칭스킬임파워먼트(Empowerment)리더쉽 입문맥킨지식 문제해결혹은프레젠테이션 향상필수 택1(신임과장 적용)S-MBAMBA(학위)대 리영향력 향상문제해결 향상현장리더 능력향상여성능력향상 1(Fellowship)여성능력향상 2(Leadership)비즈니스 스킬(기획력)(창의력)(갈등관리)유통경영 아카데미주 임문제해

  • 경영경제 인룸 테크놀로지
  • 자원을 활용하는데 효율 극대화를 이룩할 수 있게 해 준다. 최근 국내 관광호텔 업계는 급격한 양적 팽창으로 인하여 관광호텔간의 경쟁이 더욱더 치열하게 되었으며, 인적 자원에 의존한 서비스를 주된 상품으로 하는 관광호텔에서는 극심한 노사분규로 인하여 고객에 대한 서비스 질의 상대적 저하를 초래하게 되었다. 또한 전반적인 서비스업종에서의 임금상승 등으로 인하여 국내의 관광호텔은 경영상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한편 관광호텔이

  • [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 Team Project 영화 사례와 접목시킨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목 차Ⅰ. 서 론1.OUTBACK STEAK HOUSE 선정 이유 및 동기 2.OUTBACK STEAK HOUSE 소개Ⅱ.본 론1.OUTBACK STEAK HOUSE의 조직도2.OUTBACK STEAK HOUSE의 사회화, 훈련 및 개발3.승진체계 및 업무4.아웃백의 인적자원관리 SWOT 분석 및 경쟁사와의 비교5.문제점 및 제언6.관련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살펴본 HRMⅢ.결 론Ⅳ.부 록1.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인터뷰참고문헌 및 참고 인

  • 가상기업 JHEC를 통한 기업교육 전문 업체의 현황과 내용
  • 관리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핵심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학습기간은 1개월(40)이며 교육비는 각각 132,000원이다.▪ Marketing▪ Accounting▪ Information Systems▪ OB / HRM▪ Finance▪ Operations Management▪ Strategic Management▷ 직무향상 과정▪ 현업에서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과정으로 전 사원을 대상으로 직무현장에서 업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습기간은 1개월(20시간)이며 교육비는 과목별로 다르다.▪ 공정거래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