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pitality 산업의 인사 관리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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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spitality 산업의 인사 관리에 대한 연구에 관하여 조사 했습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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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Ⅰ. 서 론
ⅰ. 선정 동기 및 연구 방향
ⅱ. 조사과정
Ⅱ. 본 론
ⅰ. 테마파크 - 삼성에버랜드
ⅱ. 리조트 - 대명리조트
ⅲ. 클럽 - 클럽메드
ⅳ. 호텔 - 웨스틴 조선호텔
Ⅲ. 결 론
1. 각 분야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에버랜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문제점
- 비중이 큰 비정규직
hospitality산업의 한 기업으로써 호텔, 리조트 등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비 정규직의 비중이 크다.
- 형식적인 교육과정
공채나 계약직, 아르바이트 모두 입사 직전에 삼성서비스 아카데미에서 기본 서비스 교육이나 소양, 인성 교육, role playing 등 2박 3일 간의 교육이 있으 나 형식적이고 참여 유도에 대한 아쉬움이 크다
- 짧은 계약기간
시급제 혹은 일급제인 아르바이트의 경우 최대 10개월로 계약 기간을 두기 때 문에 잦은 이직율이 발생하고 그로 인해 서비스에 대해 경력이 미숙한 아르바이 트 직원이 나타날 수 있다.
- BSC(Balanced Score Card)제도와 point 승격제도
BSC(Balanced Score Card)제도와 point 승격제도는 자칫 승진이나 인사고과에 대한 과열 양상을 불러일으키고 부정, 비리 등 부작용의 위험이 있다.
■해결방안
- 기회부여
비정규직의 가장 큰 바람인 정규직으로의 전환 등에 많은 기회를 부여한다.
- 참여유도 및 보상제도
서비스 교육 시 대상자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그에 대한 보상을 증대 시킨 다. 교육 기간을 연장하거나 근무 중 평가를 통해 재교육 대상자를 선정하여 재 교육을 실시한다.
- 근무기간 연장
아르바이트, 특히 F-Cast의 최대 근무 가능 기간을 연장하거나 재계약 시의 보 상을 제공하여 서비스 경력자의 비중을 늘린다.
- 근무연한제의 적용
승격제도의 장점인 모두에게 기회를 부여하는 것과 기존의 체계라고 볼 수 있 는 근무 연한제를 동시에 적절히 적용하여 과열을 줄이는 한편 모두에 대한 기 회를 모든 사람들이 놓치지 않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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