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기업탐방] 기아자동차 스페인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이유
2. 한-스페인 교역 동향
3. 기아 자동차 스페인 판매 법인 개괄
4. 우리에게 인터뷰 도움을 주신분에 대하여
본론
과제 1. 신흥시장에서의 국제마케팅활동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살펴보고 이러한 시장에서 국제마케팅활동을 실시함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볼 것
과제 2. 국제마케팅믹스(4p)전략 각각이 어느 정도 표준화 혹은 현지화 되어 있는가? 어떠한 이유로 표준화 혹은 현지화를 하고 있는가? 향후 해당 기업의 국제마케팅믹스 전략은 어떠한 방향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는가? 이유는?
과제 3.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활동하는 과정에서 가장 문제로 작용하는 것은 무엇인가? 특히, 원산지효과가 해당 기업에게는 유리하게 작용하는지 혹은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는지?
과제 4.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국제마케팅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역량(경쟁력)을 창출, 발전시켜야 하는지?
Epilogue
- 본문내용
-
과제 1. 신흥시장에서의 국제마케팅활동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을 살펴보고 이러한 시장에서 국제마케팅활동을 실시함에 있어서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볼 것
Q : 현재 기아 자동차가 행하고 있는 국제 마케팅 활동 현황과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요?
A : 자동차업계에서 다소 소외되었던 남유럽, 특히 스페인. 작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미국다음의 제2위의 자동차수출국으로 떠올랐습니다. 그 중에서도 연 성장세 면에서 기아자동차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스페인은 자국산 자동차메이커가 현재 부재한 상태라(SEAT이 폭스바겐에 넘어간 이후로) 전 세계 자동차메이커들이 이 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여느 한국 자동차 수출이 그렇듯 가격정책이 첫번째 전략이다. 가격은 한국의 가격을 적용해서 스페인현지에 내놓는데 염가인 셈입니다.
현재 치열한 시장을 고려해서 현재 각종 프로모션과 런칭 쇼등을 정기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적 측면에서는 TV, 신문, 고속도로 판넬 광고를 통해서 물량 공세를 하고 있습니다. 테니스 세계챔피언인 라파엘 나달을 우리 회사 전속모델로 기용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친구가 챔피언이 되기 전에 모델계약을 해서 세계챔피언이 된 이후에는 몸값이 엄청 뛰는 바람에 기아 이베리아가 큰 이익을 보기도 했습니다. 빅모델을 사용한 광고효과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는 셈입니다.
마케팅의 포인트는 젊은 기업,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는 기업이라는 저돌적인 이미지를 스페인 사람들에게 심는 건데요, 문제 되는 점은 한국 차라서 기존의 중국인들에 대한 인식대로 ‘가격이 싼 대신 품질이 좋지 않을 것이다’라는 선입견이 있다는 거죠. 또한 ‘역사가 짧기 때문에 제대로 된 자동차를 만들 수 있나’라는 의문 등을 가지는데 이 인식을 깨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아자동차가 현지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이 여세를 몰아서 젊은 층과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계층을 중점적으로 파고들어 기반을 곤고히 할 생각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