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아우디의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회사소개 』
1 】 아우디 - 회사현황, 회사개요
2 】 아우디 - 주요연혁, History
3 】 아우디 - 로고 / 심볼 의미
4 】 아우디 - 발전과정

『 본론 Ⅰ - 마케팅분석 』
1 】 4P - MIX / ,S,W,O,T, / ,S,T,P,
2 】 마케팅 사례 / 광고전략

『 본론 Ⅱ -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
1 】 한국시장 수입차 현황 및 환경분석
2 】 환경분석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 본론 Ⅲ - 경쟁업체 수입자동차 브랜드 분석 』
1 】 경쟁업체 - 특징, 강점 / 단점, 전략분석
- 밴츠, 비앰더블유, 랙서스
- 폴크스바겐 [ Volkswagenwerk AG ]
- 푸조 [Peugeot SA]

『 본론 Ⅳ - 성공요인 및 핵심전략 』
1 】 현지화전략
2 】 품질경영, 지속가능경영 등

『 결론 - 문제점 및 발전전략 』
1 】 아우디 한국에서의 위치 / 문제점
2 】 향후 전망 / 발전전략 제시
본문내용
Ⅱ. 본론 1 - audi 마케팅 전략

1. Audi의 SWOT 전략 분석
o Strength : 기호 소비재로서의 자동차
수입차의 구매 요인 중 가장 큰 것은 상품성이며, 이는 수입차가 갖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이다. 소비자들은 수입차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즉 상품의 세부적 특징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도 긍정적이다. 이에 더해 다양한 첨단 기능과 성능 상의 우수성, 매력적인 디자인, 희소성, 주목성 등으로 인해 상품성은 더욱 빛을 발휘한다.
수입차 구매 계획 1순위 브랜드의 선호 이유 중 국산차와 수입차의 차이가 뚜렷이 나타나는 부분은 디자인, 스타일, 평판 등이다. 여기서 좀 더 주의 깊게 살펴볼 부분은 수입차가 아직 국산차 대비 보급률도 낮고, 경험율도 낮아 상품성의 평가가 국산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관적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주관적 욕구는 기업의 입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고객의 욕구를 계속해서 이끌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야 한다.
이 외에도 모델에 대한 평판이나 낮은 보급률로 인한 희소성, 주목성 등은 국내 시장에서 고객이 느끼는 수입차의 가장 큰 매력이다. 자동차의 소비는 이제 자동차의 기본 기능인 운송 수단의 가치를 넘어 섰다. 자동차는 이제 타인과 구별되는 나를 나타내는 기호 소비재로서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부분이 매우 크다. 그런 점에서 희소성과 주목성은 수입차가 계속해서 성장하기 위해 빠뜨릴 수 없는 핵심 역량이다.
참고문헌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홈페이지 - www.kaida.com
이석호, ‘한국차 고객의 1%를 빼내라’, 이코노미스트, 중앙일보사, 2002.2.
김상일, ‘한국형 소비트렌드의 5가지 신조류’, LG경제연구소, 2005.
공정호, `수입차, 2010년 국내 대형승용차 시장의 40%대 점유 예상'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04.
마케팅 인사이트 홈페이지 - www.mktinsight.co.kr
김동훈외,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원론 ’, 박영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마케팅 전략현대자동차는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면서 유럽 사람들의 눈길을 끌만한 세련된 디자인을 개발하는데 주력하였는데, 그에 대한 결실을 맺어 최근 레드 닷 디자인상을 수상하기 이르렀다. 레드 닷 디자인상이란,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 30 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합동평가로 평가 공정성 확보를 위해 매년 새롭게 심사단을 구성하고 있으며,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삼고 있는 세

  • [A+] 마케팅분서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HWP)
  •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 -명품마케팅,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기업분석 - 마케팅전략 및 4P STP SWOT 분석 -C O N T E N T N S【 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기업현황 】>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연혁> 브랜드컨셉, 로고탄생 배경 / 의미> 기업이념, 비젼, 미션 등【 본론 1 - 페라리 주요차량 강점, 사양분석 】a. 캘리포니아 b. 페라리 F430 스파이더 c. 599 GTB 피오라노 d. 612 Scagliettie. 기타 (430 스쿠데리아, 458 Italia )【본론 - 2 . Ferrari 경쟁

  • [A+] 성공기업 성공사례 - 귀족마케팅, 명품마케팅 페라리 기업전략, 기업분석,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ppt)
  • 명품마케팅,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기업분석 마케팅전략 및 4P STP SWOT 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서론 – 페라리 기업소개, 현황1) 기업소개, 기업현황, 연혁2) 기업비젼, 미션, 기업이념4) 주요모델, 제품컨셉, 특징본론 1 – 페라리 강점, 차별화전략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3) 귀족브랜드 전략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본론 2 - 환경분석1) 시장환경분석2) 경쟁업체분석 – 람보르노기니본

  •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
  • 전략 ∣ 브랜드 이미지 미래전략수립 ∣ 조직문화 301주제설정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기업의 비윤리적인 경영으로 인한 위기의 대응 전략과 그에 대한 의의와 효과는 무엇인가Hoax hoʊks1. (특히 불쾌한 일에 대한) 거짓말 2. (특히 불쾌한 일에 대해) 거짓말을 하다402기업분석기업분석 l 위기분석 l 미래 전략 수립자동차 제조업 1937년 페르디난트 포르셰 독일 니더작센 주 볼프스부르크 폭스바겐 AG 폭스바겐, 아우디, 벤

  • [국제 마케팅] 현대자동차 국제 마케팅 사례
  • REPORT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