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리톨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롯데제과의 연혁
2. 롯데제과의 주요산업분야
3. 롯데제과의 구성및 매출관련 자료
4. 자일리톨의 개요
5. 자일리톨의 특징과 기능
6. 산업구조분석 및 고객분석
7. 차별화전략 파악
8.마케팅 믹스
9.시장점유율
10. 생각해 볼 사항
- 본문내용
-
1.자일리톨의 출시 배경
- 90대에 들어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Needs 고조
=>무설탕껌(충치예방) 출시
- 90년대 후반, 무설탕껌 시장 하락세(단맛이 떨어지고 껌베이스가 부드럽지 못해서)
- 97년, 롯데제과에서 충치예방, 맛 두 가지 동시에 만족시킬 '자일리톨F'를 선보이게 됨
2.롯데자일리톨
-1997년 9월 자일리톨 F 출시 -실패
-2000년 1월 자일리톨100-병원마케팅(치과용 자일리
톨)
6월 자일리톨 껌 -케이스 형태
7월 알약형태코팅껌
-2002년 1월 자일리톨+2 -후노란,CPP첨가
-2003년 5월 자일리톨+2 -맛,형태의 다양화
3.초기실패요인
-고가격에 대한 가격저항
-차별화 전략에 실패( 타 제품과 포장, 형태 같음)
-자일리톨의 효능을 고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지 못함
(당시, 식품의 효능을 광고하지 못하도록 한 광고규제법 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