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xylitol 자일리톨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자일리톨이란?
3. 환 경 분 석
4. 실패 요인 분석
5. 성공 요인 분석
6. 개선 및 발전 방향
7. 참고 자료
본문내용
주제 선정 배경

현재 껌시장의 선두주자
실패의 아픔을 딛고 재기에 성공
고정관념을 깬 마케팅 전략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도입

롯데 CI

LOVE
모두가 자유롭게 제 할 일을 하는 사회

LIBERTY
서로 사랑하며 따뜻하게 감싸주는 사회

LIFE
다같이 풍요를 누리며 즐겁게 사는 사회

환 경 분 석

소비자의 가치 생활 패턴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경제적 여유를
갖게 된 사람들 사이에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
소비자의 구매 습관
식사한 후가 가장 많은 껌 소비
기술과 연구
무설탕에 대한 관심이 증대

산 업 구 조 분 석
기존기업간의 경쟁 정도
몇 개의 과점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 
경쟁기업간 능력의 유사
잠재적 진입자의 진입 위험
높은 진입장벽
신규 진입자에 대한 강한 대응
대체제의 위협
타 기능성 제과류 다수 존재
참고문헌
㈜롯데제과 : http://www.lotteconf.co.kr

롯데제과 홍보팀 보도자료

자일리톨 껌 개발 배경 및 마케팅 활동

자일리톨 월별 매출 추이

자일리톨 연구회 : http://www.xylitolstudy.co.kr

Remarketing으로 성공한 자일리톨 껌 : Read & reader.In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의 마케팅분석
  • 자일리톨을 소재로 한 껌 개발4) 제품 개발 배경세계최대규모, 최고경쟁력, 생존가능성 아시아 1위 라는등의 극찬을 받고 있슴.5) 자일리톨이란?* 정의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연 5탄당 알코올활엽수에서 다량 추출 가능* 기능설탕과 대등한 정도의 당도치아우식 진행 억제제로도 사용* 제품활용껌, 치약, 구강청정제, 캔디 20여가지 제품의 원료1) SWOT 분석2) S/R/T 분석3) 4PS 분석4) 경쟁사비교5) 광고분석III. 마케팅전략1) SWOT 분석SWOT 분석* 경쟁

  • [마케팅조사]자일리톨(Xylitol)에 대한 제품전략조사
  • 자일리톨껌이 70%의 시장쉐어를 갖고 있으며 해태제과, 동양제과, 크라운제과의 자일리톨껌이 나머지 30%의 시장쉐어를 나누어 갖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Ⅵ. 브랜드별 자일리톨 껌의 비교분석(1) 롯데 자일리톨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롯데제과가 1997년부터 생산발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 자일리톨 껌이 2001년 2월에 대한치과의사협회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2) 해태 자일리톨 XYLITOL333 ① 성분 자일리톨은 기본!! Bio-M(Champignon

  • [마케팅 전략] 자일리톨의 성공요인 분석(STP, 4P, SWOT) 및 발전방안
  • 목 차1. 서론1) 자일리톨이란?2) 국내 껌시장에서의 롯데 자일리톨의 위치3) 롯데 자일리톨의 선정이유2. 자일리톨 껌의 화려한 탄생과 97년의 실패1) 자일리톨 껌의 개발배경2) 자일리톨 껌의 실패 원인(1) 가격의 수용성(2) 기존 껌과의 차별화 전략의 실패(3) 자일리톨 효능에 대한 소비자 전달3. 2000년 새로운 시작과 성공1) 시장조사2) STP 전략분석3) 마케팅 믹스 전략(4PS)4. SWOT 분석5. 마케팅 관리6. 마케팅 성과7. 결론1) 껌과 제과시장의 전망

  • [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마케팅 전략 분석
  • 롯데 자일리톨껌마케팅 전략 분석과목교수님발표조조원발표일목 차 . 회사소개 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Ⅱ.Envronment Analysis 1.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 분석(2) 산업 구조 분석(3) 경쟁시장 분석(4) 시장조사2. SWOT 분석(1) Strength(강점)(2) Weakness(약점)(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협)Ⅲ. STP Analysis 1. 마케팅 전략(Marketing Strategy)의 기본방향(1) 구매 Paradigm의 전환(2) 전략적인 Communication의 접근(3) Mass Market 전략(4) Premium 가치 추구2. STP 전략(

  • [마케팅]자일리톨껌 성공비결분석
  • Xylitol Gum 성공비결(1) 자일리톨의 성분과 효과, 제품 군 소개.(2) 첫 번째 출사표 - “제품의 실패가 아닌 마케팅의 실패”.(3) 두 번째 출사표 - 재도전과 성공.(4) 히트상품이 될 수 있었던 핵심요인.(1)-1 자일리톨의 성분과 효과 분석.한국 껌 시장은 이제 ‘자일리톨’을 빼곤 논할 수 없다. 자일리톨은 설탕, 물엿처럼 달콤한 감미료의 일종이지만 역설적으로 충치를 예방하는 성분이다.어떻게 충치를 예방할까? 간혹 치과에 자일리톨의 충치 억제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