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롯데제과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글- - - - - - - - - - - - 2

Ⅱ. 국내 제과 시장 분석- - - - - - - - 3

Ⅲ. 사업분야와 중국시장 진출 경과- - - 6

Ⅳ.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 - - - - - 11

Ⅴ. 중국진출 시나리오 분석과 전략- - - 19

Ⅵ. 결론- - - - - - - - - - - - - - - -25
본문내용
1992년 8월 24일 한/중수교가 정식적으로 수립된 이래 중국은 한국의 3대 교역국으로 한국기업의 최대 투자대상국으로 부상하여 향후 우리나라의 대 중국 교역은 상호이익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게 발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중국은 거대한 교역 잠재력을 가진 우리나라와 인접한 시장이므로 한국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노동집약적 경공업품의 수출시장으로 그 동안 성장을 주도해 왔다.

이미 성숙하여 시장 성장률이 낮은 국내 제과 시장-최근에는 내수의 극심한 부진과 구매자의 교섭력 증대 등의 이유로 고심하고 있던 제과업체들은 해외 시장에의 진출, 특히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며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의 진출로 그 활로를 찾았다.

지금도 중국은 실용주의 노선을 추구하는 등소평식 발전 모형에 따른 대외개방정책으로 아시아 경제가 외환위기로 어려움을 겪었던 동안에도 비록 성장률이 다소 둔화되었지만, 연평균 7~8%의 성장률을 유지함으로써 아시아경제의 안전판 역할을 하였을 뿐 아니라 중국경제의 영향력 과시하였다. 또한 최근 중국은 20년간의 지속적인 개혁․개방으로 성장률 등의 양적인 측면 뿐 아니라 경제/산업구조 측면에서 질적인 변화를 보임으로써 21세기의 중국경제의 모습이 세계의 생산기지로서의 기존 위상의 강화, 새로운 분야의 개발 확대와 첨단산업의 발전, 발전 중심지역의 부상 등의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재편성되는 조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제 1 장 서 론제 2 장 본 론제 1 절 ㈜농심 의 선정동기제 2 절 ㈜농심 에 대하여1. 역사 & VISION2. 기업이념 & 기업문화3. 사업전망4. 국제화5. 요약재무제표제 3 절 ㈜농심 의 對 중국 F.D.I 분석1. 진출당시 배경과 대상국(중국)선정 이유2. 중국라면시장3. 3C 분석CustomerCompetitorCompany4. 진출전략1) Concept2) 4P3) 현지화전략4) 브랜드가치5. 현지경영의 문제점6. 향후과제제 4 절 전반적인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 개선, 대응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
  • 중국에 각각 Orion Food Co., Ltd., Orion Food(Shanghai) Co., Ltd. 및 Orion Food Guangzou Co., Ltd.를, 2003년 및 2006년 중 러시아에 Orion Food(Rus) Co., Ltd. 및 Orion International Euro Co., Ltd.를, 2005년 중 베트남에 Orion Food Vina Co., Ltd.를 설립하여 초코파이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한편, 2001년 9월 1일자로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 분리되었으며 오리온스낵인터내셔널(주) 및(주)온미디어 등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진 제과 및 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독립경영체제를 구축하였다. 2) 경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중국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 [국제경영사례] 농심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중국에서의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주 등 2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지역에서는 제휴거래선과의 협조 하에 5개 주요도시에 판매거점을 확보하여 시장의 발판을 굳혀 나가고 있다.이 연구를 통해서 농심의 중국시장 진출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고, 이러한 연구를 바탕으로 향후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 Ⅱ. 농심 라면의 성장과 해외 진출1. 농심의 연혁1965년 자본금 500만원으로 롯데공업(

  • [국제경영] 동양제과 초코파이 성공적인 중국진출전략
  • 중국은 가장 큰 시장이자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동양제과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자 한다.2. 동양제과 소개2-1. 기업 소개이제는 동양그룹의 한 계열사인 동양제과는 지난 1956년 설립이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심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