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에버랜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에버랜드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평가한 후 개선점을 제안하시오.
❏ 에버랜드의 현위치, 소개
❏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분석
❏ 결 론
1. 성공요인 분석
2. 개선해야 할 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3. 1997년 에버랜드의 중요도-성과 도표

본문내용
❏ 에버랜드의 현위치, 소개
에버랜드는 1963년 설립된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이다. 테마파크(Theme Park 주제공원)란 단순한 유원지 성격의 놀이시설에서 탈피해 영화, 소설 등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하던 꿈의 세계를 사람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해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레저공간을 가르킨다.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그룹계열의 종합레저서비스 업체로써, 1976년 국내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으로 개장한 이후 96년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EVERLAND)로 상호를 변경하고 오늘날 한국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로 성장했다.

에버랜드는 연간 입장객 910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세계6위의테마파크로 선정되었고, 2003년 대한미국 디자인 브랜드 대상에서 브랜드 경영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면서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으며, 한국능률협회의 대한민국 기업 이미지 테마파크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2003년 한국능률협회에서 실시한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지수 종합레저시설 부문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한국서비스산업 서비스품질지수 테마공원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현재 에버랜드는2006년 개장 30주년을 앞두고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하려고 노력중이다. 에버랜드는 ‘놀이기구를 타는’ 놀이 공원이지만,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하여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이미지도 높다. 서비스 품질 지수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단순한 테마파크에서 벗어나 복합 엔터테인 리조트 단지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단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마도 제가 하려는 과제의 교재가 같은것이었나 봅니다. 급했는데 매우 유용하게 잘 봤구요, 전 ppt로 작성하였습니다. 혹시 도움 되시는 분들은 많이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 mmoon4***
    (2007.06.01 18:01:1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면 누

  • 테마파크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
  • 테마파크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1)삼성에버랜드 소개삼성 에버랜드는 페스티발 월드와 캐리비안 베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등의 테마 파크로 이루어진 세계 8대 파크인 에버랜드와 최고의 레저, 비즈니스장으로 자리잡은 안양 베네스트 골프클럽과 동래 베네스트 골프클럽 운영 및 빌딩 경영, 단체 급식 사업등을 펼치는 종합 서비스 기업이다. 1976년 4월, 산지 450만평을 일반에게 공개함으로서 용인 자연농원은(현 에버

  • 디즈니랜드 마케팅 SWOT,4P 성공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경쟁사분석(에버랜드), 나의의견
  •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디즈니의 사업마케팅① 디즈니 엔터테인먼트(Disney Studio Entertainment) - 극장용/TV용 필름제작 및 비디오 제작 배급 ② 디즈니랜드(Disney Parks & Resorts) - 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호텔운영⒜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 세워진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빼 놓을수 없는 놀이공원이다.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의 1백배가 넘는 곳으로, 세계 최고의 휴식오락공원으로 세계 어린이들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목 차서론 - 3(1) 삼성의 경영이념(2) 삼성의 경영철학(3) 삼성의 인사관리(4) 삼성의 미래경영 이념과 정신본론 - 5(1) 삼성 에버랜드의 성공사례(집중화) 51) 계획 5생성 경쟁자분석 및 시장분석환경분석(SWOT) 2) 조직 8엔지니어링 사업부환경개발 사업부유통 사업부골프문화 사업부서비스 아카데미3) 통제 및 조정 -9(2) 삼성,

  • [서비스 마케팅] 에버랜드 성공 사례
  • 마케팅을 펼침.   ☛매직아일랜드 쪽에 유모차 대여시설, 안내 데스크등 놀이공원 이용에 불편을 해소 할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 위치. ☛인기 많은 놀이기구를 줄서지 않고 탈수 있게 하는 “매직패스”도입으로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음 LOGO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비교 - 내부마케팅에버랜드롯데월드☛캐스트(아르바이트)채용시 장거리 직원을 위한 기숙사제공, 외국어 교육, 친절 서비스 교육등 제공☛캐스트가 기숙사 이용 시 장시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