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 업 소 개
2. canon의 성장과정
3. cannon의 핵심사업진출과정
4. canon의 핵심역량
5. canon의 성공전략
6. canon의 딜레마
< 서론 >
◎ 기업선정이유
◎ CGV 소개
< 기업의 경영자원 >
1. 유형자원
2. 무형자원
3. 인적자원 - 기업의 소유한 가장 중요한 경영자원
< CGV 사례 > - 경영자원
< 기업의 핵심역량 >
1. 핵심역량의 정의
2. 사업부의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핵심역량
3. 기업성장의 근원으로서의 핵심역량
< 핵심역량의 파악>
1. 가치사슬
2. 벤치마킹
3. 한국기업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 CGV사례 > - 핵심역량
< CGV 의 대표적인 핵심역량 “Only one 전략” >
사례 <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 메디슨의 사례분석 -
◎ 토의과제
- 본문내용
-
기업의 외부환경을 분석하는 것은 1070년대 말부터 1980년대까지 경영전략분야를 풍미한 산업구조분석기법에서 유래한다. 이 시기에는 기업의 내부 환경은 등한시하였다.
그러다 1980년대 말부터 경영전략분야는 종래의 기업외부환경에 치중하는 분석을 지양하고 점차 기업내부로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그 배경에는 기업의 경영자원론의 등장에 있다. 경영자원론은 Penrose가 밝힌 “기업이란 여러 생산적인 경영자원의 집합체”라고 하는 기업론에 기인한다. Penrose의 경영자원론적인 관점은 1980년대 중반이후 많은 경영전략연구자들에 의해 연구되었다. 1990년대 ‘기업의 핵심역량’이란 논문이 발표되고 나서부터는 기업의 경영자원론이 더욱 각광을 받게 되었다. 기업의 핵심역량이론은 종래의 경영자원론적 관점보다 더 동태적으로 기업의 성장을 분석할 수 있는 이론적인 틀을 제공하였다.
이 장에서는 최근의 경영전략이론인 기업의 경영자원론적인 관점과 핵심역량이론을 중심으로 하여 기업의 내부적인 경영환경을 분석한다. 이 장에서 살펴볼 주제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저한테 완전 맟춤과제인듯싶을정도로 맘에들어요~~감사합니다^^
- her***
(2007.05.26 13:08: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