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Xerox and Fuji Xerox 제록스와 후지제록스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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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도입 : Xerox Corp.

2. Problem in Xerox Group

* 한국 후지 제록스
CEO 다카스기 노부야

3. 해결 방안의 모색

4. 전략적 방향 제안
본문내용
a. Xerox 설립
세계 최대 복사기 메이커이자 프린터, 통신기기, LAN,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메이커인 Xerox Corp.는 혁신적 복사기 Xerox 914(1959)를 내놓기까지는 로체스터 지방의 잘 알려지지 않은 소기업에 불과했다. 사진 인화지 메이커로 1906년 12명의 종업원으로 출발한 Haloid사(Xerox Corp.의 전신)는 1945년 선친의 뒤를 이어 사장에 취임한 J.C.Wilson 前 회장의 'Innovation'을 강조한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Xeroxgraphy 원리를 상품화하여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였다.
1955년 Xerox로 회사명을 변경한 후 사무용 자동복사기 Xerox 914의 발매(1959)와 그것의 대히트를 기점으로 Xerox는 일대도약의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과감한 기술투자, 독창적인 Rental 방식, 전국적 판매조직, 참신한 광고 등 Xerox가 세계로 웅비하는 계기가 되었다.

b. 전세계로 마케팅 거점 확대
1953년 Haloid Company of Canada 설립으로 시작된 세계 시장 진출은 유럽지역 마케팅 파트너로서 영국의 The Rank Organization Ltd를 맞으면서 본격화되었다(1956).
Rank Organization은 MGM, 콜럼비아사 등과 함께 영화제작사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1937년 2월 설립된 후 기업확장을 거듭하여 1956년에 50:50의 자본합작으로 Rank Xerox를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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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록시, 후지제록스, 랭크제록스의 관계를 잘 븐석한 자료 입니다
  • sahap***
    (2006.11.18 17: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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