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배경
제 2절 연구목적
제 3절 연구방법


제 2장 본론

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
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
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1. 제록스의 경영전략
2. 캐논의 경영전략
3. ADVANCED STRATEGY
3-1. POSITIONING STRATEGY
3-2. CRM
3-3. 경영의 기본에 충실한 일류기업들

제 3절 관련 신문기사


제 3장 결론

제 1절 제록스의 발전방향
제 2절 캐논의 발전방향
제 3절 결론
본문내용
제 1절 연구배경
세계시장은 넓다. 그러나 그 세계시장에 처음 뿌리를 내리기는 힘들다. 또한 뿌리를 내렸다 해도 끊임없는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지키기는 또한 매우 힘들다. 그 속에서 오래토록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라면 그 기업의 기본 경영철학 만으로도 큰 공부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이에 제록스와 캐논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제 2절 연구목적
Global 기업의 분석에 대해 초점을 맞추다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국제적 유통망을 가진 두 기업의 비교/ 분석에 대한 주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은 많겠지만 우리 조에선 오랜 경쟁구도를 보여 온 제록스와 캐논에 대해 연구 조사하려한다. 최고 복사기 시장의 왕으로서 오랜 시간 자리 잡고 있던 제록스를 캐논이 추격하여 결국 제록스를 휘청거리게 만든 그 저력과 경영철학 그리고 그 속에서 다시 일어선 제록스의 저력. 그 속에 어떤 경쟁의 논리와 경영의 기법이 들어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
http://inews.mk.co.kr
http://www.lgicorp.com
http://www.fujixerox.co.kr/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원.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mk.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fnnews.com - 파이낸셜뉴스
http://www.canno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
  • 론을 가지고 가지 않으면 분명 피해자가 발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단계도 벤처라는 개념을 가지고 처음에는 알바형태로 다단계의 기본원칙은 본인이 소비자임을 생각하고,소비자입장에서 좋은 제품이란 생각이 들때 다른 사람에게 권면하는 구전마케팅임을 명심하십시요. 거금을 들여하는 벤처도 실패율이 95%인 상황을 생각 하십시요. 소자본이란 생각으로 무작정인 시도는 금물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슈퍼 스타들의 특징 네트워크 비지

  • 기업에서 사용한 전략
  • 물류의 기능별 즉, 운송, 보관, 하역, 통관별 효율화 및 물류비 절감 부문에 집중해 왔었으나 최근에는 물류의 모든 단계를 통합, 아웃소싱하는 TPL와 SCM에 중점을 두고 이를 개선시켜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김 부장의 설명대로 삼보컴퓨터의 물류 원칙은 완전 아웃소싱이다. 삼보는 제조와 판매에만 신경을 쓰고 나머지 물류부문은 제 3자 물류 업체에게 일임한다는 뜻이다. 이에 대한 전략은 크게 국내 물류부문과 국제 물류부문으로 나뉠 수 있다.

  • 문화기술과사회변동 강의요약본 합본
  • 론 사용자에게는 메인 광고가 노출이 안 되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웹진 사이트는광고와 기업 협찬으로 운용이 되는 회사이다 보니 광고 노출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알툴바 플래시차단 기능으로 이용도 하지만, 그래도 약간 부자연스럽고 흔적이 생겨 일부 글자 판독이 어렵다.그러나 구글 크론은 보다 광고 플래시들을 지능적으로 차단해주면서 자연스럽고 편안한 웹페이지를 보여준다.크롬 OS 개발사 전략•크롬 OS를 웹에 최적화할

  • [마케팅] 벤치마킹과 제록스 사례
  • 전략을 수립하여 이 전략의 구체적 실천방법론으로서 벤치마킹을 착안해냈다.그 후 제록스사는 경쟁 당사자인 일본 캐논사를 벤치마킹 대상업체로 선정하고, 캐논의 디자인, 가격책정, 원가관리, 제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각 부문을 자사와 비교•분석하여 혁신대상, 혹은 핵심과제를 도출하고 개선을 추진한 결과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였다.GE의 웰치(Jack Welch)회장은 제록스의 벤치마킹 기법을 1989년부터 착수한 GE경영혁신 프로그램인 Work-Out에 최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제품 STP2. 공식적 STP제 3 절. 4P분석1. 3A 전략2. Product3. Price4. Place5. Promotion제 2 장. 광고 전략 제 1 절. 이론적 배경1. 광고의 정의2. 광고의 목적/기능3. 국제광고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4. 광고표준화 전략5. 글로벌 광고의 제약요인6. 글로벌 광고의 성공(촉진)요인제 2 절.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광고전략 비교1. D/B(Data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