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Tong(통)을 통한 NO.1 NATE(네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포털사이트의 국내시장 현황

2. 포털사이트 컨텐츠별 상황

3. Tong's Positioning

4. Tong's Strategy

본문내용
1. 포털사이트의 국내시장 현황

포털 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네이버의 1위 등극이다. 네이버는 2004년 6월 처음으로 다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이후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네이버는 2005년 8월 현재 순방문자수 기준으로 1위를 기록했다. 가장 급성장한 포털 사이트는 네이트 닷컴으로 2001년 10월 출범 후 2002년 포털 사이트 4위로 올라섰으며, 2003년 싸이월드 인수 이후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야후코리아를 제치고 포털 3강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2005년 8월까지 상위 4개의 업체의 순위 변동 없이 유지되고 있다. 네이버와 다음이 1,2위로 양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신성 네이트가 점점 1,2위에 접근하면서 다음을 위협하고 있다. 그리고 야후 코리아는 네이트에게 3위 자리를 빼앗긴 이후로 점차 네이트와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그 외 중․하위 업체들 간의 경쟁에서는 엠파스, 파란, 드림위즈 등이 5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하고 있다.

1. NATE의 현재 상황: 네이버, 다음 양강 체제를 깨뜨린다?
네이버와 다음이 양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포털업계에서 두 업체를 위협하는 존재로 포털업계의 신성 네이트를 꼽는다. 네이버는 검색, 다음이 메일이라면 네이트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라는 것을 내세워 두 업체에 도전장을 던졌다. 2001년 10월 출범한 네이트는 몇 년간 가장 급성장한 포털 사이트이다. 2002년 8월 라이코스 코리아 인수 직후 포털 사이트 4위로 올라섰으며, 2003년 싸이월드 인수 이후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야후코리아를 제치고 포털 3강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경영분석
  • 네이트온은 싸이월드를 메신져메뉴에 장착함으로써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보게됐다. 그래서 나는 네이트온과 싸이월드의 회사가 SK Communication 이라는 것을 알게됐고 이번 조사를 통해 기업의 비전방향과 환경분석을통한 SK Communication 에 대하 좀더 알아보려한다.본론1.회사소개SK 커뮤니케이션즈는 유무선 연계 인터넷포털사업자이다.SK 커뮤니케이션즈는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커뮤니티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

  • [영상론] UCC 광고 공모전 수상작 분석
  • tong.nate.com/topaz9207/37272413최근 이러한 UCC가 사회전반에 급속도로 퍼짐에 따라 각종 포털사이트는 UCC를 내세워 전면 홍보를 하기 시작했고, 각 기업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UCC를 선택하고 있다.광고를 비롯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는 이미 UCC의 위력이 현실화되고 있다. 미국의 Millward Brown의 조사에 의하면 인터넷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 보조인지나 광고인지에 있어 일반 배너광고나 빅배너에 비해 높은 효과를 나타내었으며, 미국

  • [경영혁신]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M&A 사례
  • 통한 수익 창구높은 충성도 지닌 안정된 고객층 => 벤처기업으로서 자금력 부족 등으로 적극적마케팅 및 기술 계발에 어려움 SK커뮤니케이션즈 소개창 업ISP 업체인 SK넷츠고와 인터넷 포털인 라이코스코리아의 합병으로 1999년 5월 21일 창업SK커뮤니케이션즈는1인 미디어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 포털 ‘네이트닷컴(www.nate.com)’, 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 교육전문 서비스 ‘이투스(www.e

  • SK Communications의 새로운 사업 선택
  • 새로운 시장 선택-SK Communications를 중심으로-SK Communications의 새로운 사업 선택I. 서론1. 기업소개- SK CommunicationsSK Communications(이하 SK Coms)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Coms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장을 연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 Coms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

  • [마케팅] 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사업 선택
  • 새로운 시장 선택-SK Communications를 중심으로-SK Communications의 새로운 사업 선택I. 서론1. 기업소개- SK CommunicationsSK Communications(이하 SK Coms)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Coms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장을 연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네이트온’(nateon.nate.com), 정보유통 블로그 ‘통’(www.tong.co.kr)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 Coms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