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Tong(통)을 통한 NO.1 NATE(네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포털사이트의 국내시장 현황
2. 포털사이트 컨텐츠별 상황
3. Tong's Positioning
4. Tong's Strategy
- 본문내용
-
1. 포털사이트의 국내시장 현황
포털 업계의 가장 큰 이슈는 네이버의 1위 등극이다. 네이버는 2004년 6월 처음으로 다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이후 꾸준히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네이버는 2005년 8월 현재 순방문자수 기준으로 1위를 기록했다. 가장 급성장한 포털 사이트는 네이트 닷컴으로 2001년 10월 출범 후 2002년 포털 사이트 4위로 올라섰으며, 2003년 싸이월드 인수 이후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야후코리아를 제치고 포털 3강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2005년 8월까지 상위 4개의 업체의 순위 변동 없이 유지되고 있다. 네이버와 다음이 1,2위로 양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신성 네이트가 점점 1,2위에 접근하면서 다음을 위협하고 있다. 그리고 야후 코리아는 네이트에게 3위 자리를 빼앗긴 이후로 점차 네이트와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그 외 중․하위 업체들 간의 경쟁에서는 엠파스, 파란, 드림위즈 등이 5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하고 있다.
1. NATE의 현재 상황: 네이버, 다음 양강 체제를 깨뜨린다?
네이버와 다음이 양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포털업계에서 두 업체를 위협하는 존재로 포털업계의 신성 네이트를 꼽는다. 네이버는 검색, 다음이 메일이라면 네이트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라는 것을 내세워 두 업체에 도전장을 던졌다. 2001년 10월 출범한 네이트는 몇 년간 가장 급성장한 포털 사이트이다. 2002년 8월 라이코스 코리아 인수 직후 포털 사이트 4위로 올라섰으며, 2003년 싸이월드 인수 이후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키면서 야후코리아를 제치고 포털 3강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