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일리톨 껌 자일리톨 효능 자일리톨 정의 자일리톨 개발 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otte Xylitol Gum
Ⅰ. 서론
1. 제품선정이유
2. Xylitol 효능
⑴ Xylitol 정의
⑵ 충치발생 메카니즘
3. Xylitol Gum 개발 배경
Ⅱ. Xylitol Gum의 시장 실패
Ⅲ .Xylitol Gum 성공원인
Ⅳ. 환경분석
1. 기업내부환경분석
2. 기업외부환경분석
Ⅴ. STP 전략
⑴ Segmentation
⑵ Targeting
⑶ Positioning
Ⅵ. 4P 전략
⑴ Product
⑵ Price
⑶ Place
⑷ Promotion
Ⅶ. 마케팅 관리
Ⅷ. 결 론
Ⅰ. 서 론
1. 제품선정이유
사람들끼리 마주보며 대화를 나눌 때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은 아마도 자신의 입에서 냄새가 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이 아닐까 싶다. 이럴 때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것 중 하나는 구강청정제의 역할을 하는 껌일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껌은 종래의 껌과 달리 구취제거 역할만 하는 단순한 기능의 껌이 아니라 입속의 충치 균까지 살균해 주는 똑똑한 껌으로 거듭 태어나고 있다.
단물만 뽑아먹는게 고작이던 껌이 기능성이라는 간판을 달고 ‘건강 지킴이’로 탈바꿈해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그저 심심풀이로 씹고 버리는 것으로만 생각했던 껌이 갖
가지 기능을 갖춘 기호식품으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대를 반영하듯 롯데 Xylitol Gum은 2001년 10대 히트상품선정이라는 영예를 안았으며, 2000년 전체 껌 시장 중 30%에 불과하던 기능성 껌 시장을 2002년 75%까지 급성장을 하게 만들었다. 현재 자일리톨 껌 시장규모는 2003년 2260억원, 2004년 1900억원을 넘어
섰다. 즉, 2000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Xylitol’은 97년 자일리톨F라는 이름으로 한번 마케팅의 쓴맛을 보고 다시 2000년 재도전에 성공한 제품이기도 하다. 그 성공적 재기를 알고자 한다.
2. Xylitol이란 무엇인가?
⑴ Xylitol 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원론] IMC의 개념, 특징, 중요성, 사례
  • 껌이란 소문이 급속히 퍼져나 갔다.광고작년 7월 선보인 30초짜리 역발 상 TV광고 한 편이 껌시장을 발칵 뒤집어놓았다.껌=충치란 고정관 념을 깬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껌 광고였다. 자일리톨껌은 이 광고 한 편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껌, 음료, 발효 유, 우유 등의 식품업계에 자일리톨 신드롬을 탄생시켰다.이 광고가 처 음 등장할 때만 해도 자일리톨껌이 껌시장을 송두리째 뒤집어놓을 것이라곤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 자일리톨껌을 개발한 연

  • [마케팅]`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의 마케팅분석
  •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의 마케팅분석I. 기업현황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기업목표4) 매출구성5) 매출액 증가율II. 경영전략 1) 윤리경영2) 환경분석3) 제품(자일리톨)개발배경4) 자일리톨이란?목차세계최대규모, 최고경쟁력, 생존가능성 아시아 1위 라는등의 극찬을 받고 있슴.III. 마케팅전략 1) SWOT분석2) S/R/T분석3) 4PS분석4) 경쟁자분석 5) 광고전략IV. 향후전략V. 설문조사 및 참고자료 I. 기업현황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기업목표4) 매

  • [컨설팅사 분석] 보스턴 컨설팅 그룹
  • 껌은 일반 제품과 모양 부터 달랐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차별화 전략을 철저히적용한 것이다. 특히 병모양을 한 코팅껌은 모양뿐 아니라 타깃도 일반껌과는 전혀 달랐다.치아건강에 가장 민감한 치과의사와 환자를 주타깃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자일리톨 성분이 58% 함유된 케이스 제품은 휴대하기 편하고 한입에 쏙 들어가도록 포장재는 납작하고 세련되게 만들었다. 내용물도 타블릿 형 태다. 자일리톨껌의 상징이 된 시원한 느낌의 초록색도 롯데

  • 블루오션과 기업경쟁력 강화
  • 하라3) 비고객을 찾아라4)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6. 블루오션 전략 실행1)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2)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3)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7. 블루오션 전략의 사례1)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2) Dell 컴퓨터3) 조립식 가구 메이커 스웨덴 ‘이케아’4) 닌텐도 DS 5) 아이팟6) 루펜 음식물 처리기7) 싸이월드8) 딤채9) 비타 50010) 자일리톨11) 넥슨사의 카트라이더8. 블루오션 전략에 적용하기Ⅲ. 결론* reference

  • 광고 우수사례에 대한 레포트
  • 정의와, 유형, 기능과 우수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TV 및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광고는 장소를 가리지 않고 항상 우리 곁에서 소비를 하게 항상 여러 가지 변화를 하고 소비자를 끌어들이려고 한다.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시대의 트렌드, 그리고 소비자의 흥미에 맞게 광고또한 항상 바뀌어 간다. 기업들은 어떻게든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려 하고 소비자들은 광고를 보고 구매결정에 대한 판단을 하기도 한다. 이렇게 광고는 현대사회에서 큰 힘을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