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자일리톨(Xylitol)에 대한 제품전략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자일리톨이란
Ⅱ. 주요 기사거리
Ⅲ. 자일리톨 Q&A
Ⅳ. 자일리톨 껌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 조사
Ⅴ. 롯데자일리톨과 그외 타사브랜드전략
Ⅵ. 브랜드별 자일리톨 껌의 비교분석
본문내용
Ⅲ. 자일리톨 Q&A...
(1) 자일리톨의 당도...?
☞ 설탕과 거의 같으며 칼로리는 설탕의 약 75%입니다.

(2) 자일리톨 껌을 씹으면 치아를 닦지 않아도 됩니까?
☞ 치아는 닦아야 합니다. 치아 표면에 붙어있는 점착성이 강한 치면세균막(프라그)이 자일리톨에 의해 떨어지기 쉬운 프라그로 되기 때문에 이를 닦음으로써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자일리톨 껌은 하루에 어느 정도 섭취하면 좋을까요?
☞ 자일리톨을 감미료로서 100% 사용한 껌의 경우 보통 1일 3회 식후 칫솔질을 하기 전 자일리톨 껌을 1개씩 씹음으로써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껌을 이용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충치 예방을 하실 분은 1일 5회 매 식사 후와 간식 섭취 후 그리고 잠들기 전에 1개씩 꾸준히 씹으시면 됩니다

(4) 불소치약을 사용하면서 자일리톨 껌을 씹으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까?
☞ 불소치약과 자일리톨을 병용하면 효과가 증대하여 충치발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핀란드에서는 일반적으로 자일리톨과 불소가 함유된 치약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5) 자일리톨의 안전성은 어떻습니까?
☞ 자일리톨은 천연소재 감미료로서 대단히 안전합니다. 이미 미국, 캐나다, EC 각국을 비롯하여 세계 각국에서 허가를 받았고 자일리톨 껌, 캔디 등의 제품이 다양하게 생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FAO(세계식량기구)/ WHO(세계보건기구) 합동 규격 위원회에서는 [1일 허용 섭취량을 제한하지 않음]이라는 가장 안전성이 높은 범주로 평가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롯데 자일리톨의 도전자 전략
  • 제품이라는 점이었다. 실패한 제품을 동일한 시장에 다시 출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결국 마케팅의 힘이라는 데에서 조원들은 동감하였고, 이에 ‘자일리톨’이 어떠한 도전자 전략을 구사하여 회생할 수 있었는지, 그 Remarketing의 성공전략을 조사해보기로 결정하였다. 마케팅전략About Xilytole F90년대 들어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대체감미료의 개발과 사용이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의 충치와 비만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 [경영사례] 자일리톨 성공사례
  • 제품의 형태, 디자인, 맛에 대한 사전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실시, 진부한 기존의 껌의 형태를 과감히 탈피 및 단순한 구취제에서 치아미백, 충치예방 등의 기능성을 갖출 때 소비자는 반응한다는 사실에 확신을 갖고, 제품의 Concept 개발을 착수하였다. 또한 소비자 조사의 일환으로 세븐 일레븐이라는 편의점에서 시범적으로 제품을 선보였는데 이 역시 두 번 다시 뼈아픈 고통을 겪지 않으려는 ‘자일리톨’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었다.- 기업내부환경

  • 자일리톨의 광고전략
  • 제품에 대한 믿음, 철저한 마케팅조사를 바탕으로 재출시하게 되었다. 물론 결과는 이토록 대단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이다. 이에 우리는 자일리톨의 성분과, 도입배경, 1997년 처음 ‘자일리톨’이 출시되었을 때의 실패원인을 살펴보고 2000년 재출시 되었을 때의 환경을 살펴보고 이를 어떻게 활용했으며 어떠한 광고전략을 통해 제품이미지를 만들어 나갔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2. 자일리톨이란?자일리톨은 천연 소재 감미료로서 설탕과 비슷한 단

  • [마케팅]`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의 마케팅분석
  • 자일리톨이란?* 정의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연 5탄당 알코올활엽수에서 다량 추출 가능* 기능설탕과 대등한 정도의 당도치아우식 진행 억제제로도 사용* 제품활용껌, 치약, 구강청정제, 캔디 20여가지 제품의 원료1) SWOT 분석2) S/R/T 분석3) 4PS 분석4) 경쟁사비교5) 광고분석III. 마케팅전략1) SWOT 분석SWOT 분석* 경쟁사의 유사 제품 * 껌 시장의 공급 과잉*식생활의 변화로 충치예방의 필요성이 증대*자일리톨에 대한 인지도상승ThreatOpportunity*

  • [마케팅] `자일리톨F`의 실패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 자일리톨의 성공적인 성과도 충분히 매력을 느끼게 하지만 더욱 이 제품에 관심이 가져졌던 까닭은 자일리톨이 전혀 새로운 신제품이 아니라 이전에 출시되었다가 실패하였던 제품이라는 점이었다. 실패한 제품을 동일한 시장에 다시 출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결국 마케팅의 힘이라는 데에서 조원들은 동감하였고, 이에 자일리톨이 어떠한 전략을 구사하여 회생할 수 있었는지, 그 Remarketing의 성공전략을 조사해보기로 결정하였다. 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