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네이버와 구글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 현황 분석과 개선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포털 사이트 소개

네이버의 서비스 특징 분석
-네이버 소개
-네이버의 제품(Product)
-네이버의 판촉(Promotion)
-네이버의 사람(People)

3. 구글의 서비스 특징 분석
-구글 소개
-구글의 제품(Product)
-구글의 사람(People)

4. 네이버 문제점과 개선 전략 모색

5. 네이버의 서비스의 미래 전략 방향 제시
본문내용
포털 사이트란? - “입구”
모든 영역의 연결 고리-인터넷의 허브로서의 역할
고객 수/ 고객 정보 –마케팅 수입 상상초월
전환비용=0-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요구

제품(product)의 서비스 특성

(a) 다양한 제휴- 검색의 양과 질(신뢰도) 개선

'信지식iN 캠페인'
130여명의 전문가로구성된 '지식스폰서'
공공기관ㆍ민간기관이 보유한 공신력 있는 전문DB

(b) 시장세분화- 신 수요 창출/ 고객 맞춤 서비스

‘쥬니버’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용 포털 사이트-
어린이 중심 눈높이 디자인, 콘텐츠
일일 Unique Visitor : 200만 명
전체 회원 수 : 370만 명

(c) 고객의 욕구 창출- 다양한 신서비스 개발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검색 서비스- 지식in
고객화된 서비스
정보의 다양성- 경험, 추천, 의견교류

- 대중교통 검색서비스
대중교통 정보를 통합적 제공하기 위해
기차 및 시외 교통편의 실시간 예매 시스템
  
- ‘네이버 폰’ - 영상인터넷전화 서비스
PC 무료 영상통화
휴대폰/ 시내.외/ 해외-요금 대폭 할인된 차세대 통신수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구글은 전혀 인식하지 못하였다.본 6조는 커뮤니티와 상호교감을 중시하는 한국의 인터넷문화에 구글이 적응하지 못하였다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구글을 한국 웹 시장 상황 등을 중심으로 현황을 분석하고 한국 현지화를 추구 하고자 하였지만, 웹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서, 단기간의 전략은 불가능 할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검색시장 현황따라서 요즘 컴퓨터로 사용하는 인터넷보다 더 빈번히

  • [인터넷비즈니스] 포털산업의 현황과 파란닷컴의 시장점유율 확대전략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기말 프로젝트I.산업 현황 분석1)포털 서비스의 발달사초기에는 검색과 디렉토리 서비스를 통해 유선 인터넷 이용자를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관문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에 따라서 수익원도 검색과 디렉토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대 이용자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광고가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인터넷 기업의 거품이 빠지면서 주요 광고주인 닷컴 기업의 경영 악화와 인터넷 광고 자체의 효과에 대한 회의론의 대두로 광

  • [마케팅조사] 야후 Yahoo 코리아의 이용률 부진에 대한 분석과 전망
  • 마케팅 수입은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이다. 이 때문에 전 세계 주요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업체들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최대 포털 사이트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많은 포털 사이트들이 소비자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의 종류에는 구글로 대표되는 검색 포털과 세이클럽으로 대표되는 커뮤니티 포털, 그리고 본 팀이 조사하고자 하는 야후가 포함된 종합 포털 등이 있다.1-2 국내 Portal Site 현황현

  • [인터넷과 경영] 포털 사이트의 진화(검색 중심 VS total solution) -구글과 네이버 사례를 중심으로
  • 구글과 네이버 사례를중심으로-목 차1. 서론 1-1.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진화1-2. 검색 중심과 토탈 솔루션2. 네이버2-1. NAVER란?2-2. NAVER의 기업 철학2-3. NAVER의 검색 엔진 기술 분석2-4. NAVER의 컨텐츠 분석2-5. 종합적 요약3. GOOGLE3-1. 구글이란?3-2. 구글의 경영철학3-3. 구글의 검색엔진 기술 분석3-4. 구글의 컨텐츠 분석3-5. 종합적 요약4. 결론 1. 서론1989년 3월 유럽 입자 물리 연구소(CERN)의 연구원인 팀 버너스 리의 제안으로 시작된 WWW(World Wide Web)

  • [전략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 인수합병과 전략
  • 목 차Ⅰ. 서 론1. 기업소개2. 연혁 3. 현황Ⅱ. 본 론1. 엠파스의 SWOT 분석2. 네이트의 SWOT 분석3. 분석결과4. 인수합병(1) 인수합병의 배경 (2) 인수합병의 주요내용(3) 인수합병의 기대효과(4) 인수합병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발전방향2. 새로운 전략Ⅰ. 서 론1. 기업소개SK 커뮤니케이션즈의 출발은 ‘넷츠고(netsgo)’란 PC통신 서비스에서 시작한다. SK텔레콤은 2002년 6월 라이코스 코리아(Lycos)를 인수하고, 10월 포털 네이트닷컴(nate.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