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야후 Yahoo 코리아의 이용률 부진에 대한 분석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Yahoo의 현 상황
1-1.Portal Site란?
1-2.국내 Portal Site 현황
1-3.Yahoo Korea의 조사 배경, 목적 및 활용방안
1-4.Yahoo의 현 상황
1-5.Yahoo 기업소개

2.MDP, MRP & Hypothesis
2-1.Problem Formulation
2-2.Exploratory research design
Focus Group Interview (FGI) Analysis
Laddering Analysis
2-3.최종 MRP 및 Hypothesis 설정

3.Survey 과정
3-1.조사 개요
3-2.조작적 정의
3-3.응답자 특성

4.Survey 결과 및 분석
4-1.Portal Site 이용에 관한 결과
4-2.결과 분석(사용자 행태 분석)
4-3.Hypothesis 검정

5.결론
5-1.현재 Yahoo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6.참고문헌

7.설문지 첨부
본문내용
1. 야후의 현 상황
1-1 Portal site란?

포털(Portal)은 현관문이라는 의미이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인터넷 비즈니스로 연결된다. 가상공간에서 커뮤니티를 형성시켜 더 많은 등록사용자와 홈페이지 사용량을 확보할 경우, 광고 수입과 사용자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수입은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이다. 이 때문에 전 세계 주요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업체들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최대 포털 사이트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많은 포털 사이트들이 소비자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의 종류에는 구글로 대표되는 검색 포털과 세이클럽으로 대표되는 커뮤니티 포털, 그리고 본 팀이 조사하고자 하는 야후가 포함된 종합 포털 등이 있다.



1-2 국내 Portal Site 현황

현재 국내의 대표적인 종합 포털 사이트에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파란, 엠파스 등이 있다. 2003년을 전후하여 다음과 네이버 그리고 야후가 탑 3위 업체로 최 상위권을 형성하고 있었으나 네이트의 공격적인 전략으로 인해 야후는 4위로 밀리게 되었다.
다음은 매주, 매달마다 사이트 방문자 수의 순위를 매기고 있는 메트릭스에서 조사한 최근 일주일 간의 (2006.5.23~2006.5.29)포털 사이트 접속자 순위를 표로 나타낸 것이다.
참고문헌
http://kr.yahoo.com
http://www.naver.com
http://daum.net
http://empas.com
http://google.com
http://paran.com
http://lycos.co.kr
http://kr.blog.yahoo.com/yohwonii/158.html


Marketing Management 12edition, P.Kotler (2003)
Marketing Research : an applied orientation 3rd edition Naresh K. Malhotra (1999)
(SPSS 10.0) 통계자료분석 정영해[등저] 광주사회조사연구소 2003발행.
(SPSS 10.0K를 이용한) 확률과 통계 박희창, 박진희 남기성 교우사 2002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인터넷 야후 의 경영전략
  • 대한 관심은 높아져만 가고 있다. 수많은 성공사례가 있는가 하면 그보다도 몇 배나 많은 실패 사례가 있는 걸로 봐서도 우리는 분명 이 분야에서 성공하기란 하늘에 별 따기와도 같은 것임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야후를 선정하게 된 배경도 이러한 이유였으며, 또 우리는 야후의 성공 요인을 파트별로 나누어 분석할 것이다. 하지만 야후 전체를 분석하기에는 자료 정리에 문제점이 많았던 관계로 우리는 야후 코리아 (http://kr.yahoo.com) 에 대해 자세하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야후를 사용하기도 하는 등 다른 포털 사이트와의 경쟁이 어느 종류의 서비스업체보다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치열하다. 이런 경쟁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조사해보는 것 또한 중요한 의미가 되리라 생각된다.우리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어쩌면 엉뚱한 질문을 던져본다.“포털이 인터넷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또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Ⅱ.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1. 시장 환경 분석 (1) 경제적 요인 마케팅의 목표를 세우고

  • [마케팅원론]네이버(NHN) 성공사례분석
  • 대한 연구, 김화동, 2002한게임프리챌넷마블세이클럽응답시간(초)1.079 2.225 0.734 2.552가용성(%)98.2 97.02 97.62 84.52한게임프리챌넷마블세이클럽응답시간(초)가용성(%)(초)(%)로그인분석응답시간(초)가용성(%)한게임넷마블Mgame넥슨고정비율1012 915 219 201게임포털분야 일일 방문자수 (단위:천명)1012915219201고정비율네이버다음엠파스야후응답시간(초)0.526 0.661 1.179 0.558가용성(%)94.64 98.81 97.02 79.17응답시간(초)가용성(%)(%)(초)네이버다음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대한 경기종합지수의 증감률이 정(+)일 경우에는 경기상승을, 부(-)일 경우에는 경기하강을 나타낸다. 또한 그 증감률의 크기에 의해 경기변동의 진폭까지 알 수 있으므로 경기변동의 방향, 국면 및 전환점은 물론 변동속도까지 동시에 분석할 수 있다. 경기종합지수는 경기전환점에 대한 시차 정도에 따라 선행(先行)동행(同行)후행(後行) 종합지수의 3개군으로 구분된다. 이들 경제종합지수들은 경제시계열의 변동요인 중 계절 및 불규칙 변동요인이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대한 네티즌의 검색 비용을 줄여주고, 다양한 채널의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는다는 측면에서 그 효용성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트래픽 증가를 통한 정보허브로서의 역할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부록 : 산업분석 그림7 및 그림8 참고)특히 이용자들은 RSS1와 같은 기술을 이용한 개인화된 화면을 통하여 업데이트되는 뉴스들을 직접 받을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받기 때문에, 포털들이 갖는 매체로서의 위력은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