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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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구글기업소개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 분석
1-1) COMPANY
1-2) SUPPLIER
1-3) MARKETING INTERMEDIARIES
① 고객형성
② 스마트폰의 사용
③ 웹사이트 연동
④ 구글의 제공 서비스
1-4) CUSTOMER
1-5) COMPETITORS
1-6) PUBLICS

2) 거시환경분석
2-1) CULTURAL ENVIRONMENT
2-2) ECONOMIC ENVIRONMENT
① 4대 매체 비중의 감소
② 국내 소셜 커머스의 특징과 효과
③ 소비자의 소셜 커머스 이용실태
2-3) NATURAL ENVIRONMENT
① 녹색경영
② 환경규제로 기업부담 증가
2-4)TECHNOLOGICAL ENVIRONMENT
① 인터넷 검색엔진의 기능 확대
②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
③ 오픈소셜(OpenSocial)
④ 안드로이드와 모바일 생태계

3) SWOT 분석

3-1)구글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3-2) 네이버의 SWOT 분석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고객현황분석

1)시장현황

2) 마케팅 4P믹스전략
2-1) PRODUCT
2-2) PRICE
2-3) PLACE
2-4) PROMOTION

3) STP 전략분석
3-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① 인구통계학적 연령대에 따른 분류
② 인구통계학적 직업대에 따른 분류
③ 인구통계학적 학력별에 따른 분류
④ 인터넷 이용목적에 따른 분류
3-2) Segment
① 인구 통계학적 분석
② 이용목적 분석
③ 이용 수단별 분석
3-3)Targeting
3-4) Positioning

5.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1) 설문조사 분석
2) 4P전략제안

6. 결론
본문내용
우선 인터넷 하루 평균 접속량은 1~5회 미만, 5~10회 미만 등 하루 중 빈번한 인터넷 접속량을 나타내고 있으며, 사용목적은 검색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뒤이어 SNS, 메일, 게임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전문 검색엔진인 구글의 사용자가 많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친숙하지 않은 메인화면, 불편함, 부족한 컨텐츠와 같은 이유로 대부분의 사용자가 구글 검색을 적게 이용하거나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구글 검색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사용자의 만족도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대부분 만족한다는 결과를 보여 역시 검색 기능 부분에는 별 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여 진다.
구글 검색 이외에 주로 사용하는 검색 서비스로는 네이버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양한 정보 확인이 용이함, 다양한 컨텐츠, 익숙함, 접근성, 사람들이 많이 사용함 등을 그 사용 이유라 밝혔다. 이는 정리 되어있지 않고 부족한 컨텐츠에 외국 사이트 같다는 느낌에 접근성이 부족한 구글과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폰 환경에 대한 설문으로 거의 모든 조사 대상자들이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인터넷 환경과 마찬가지로 편하고, 다양한 정보가 한눈에 보이고, 익숙함 에 네이버를 기본 검색엔진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남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스마트폰과 인터넷 환경에서 구글 메인페이지의 개선사항은 인기검색어와 웹툰, 그리고 쇼핑정보 날씨정보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한 페이지에 노출시키며 지나치게 심플한 디자인을 보다 화려하게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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