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치평가론] KT&G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 소개


II. FCF를 통한 KT&G 기업가치의 평가 및 향후 전망


III. EVA를 통한 KT&G 기업가치의 평가 및 향후 전망


IV. 자 료
본문내용
실적과 전망

가수요 효과 소멸에 따른 외형 및 이익신장 저하

2005년초 담배가격 인상 및 전년도 가수요 물량이 집중적으로 발생

외형 감소에 따른 고정비용 및 판매비용 부담 증가

고가의 국산잎담배 사용 비중 증가에 따른 영업이익 하락세

일회성 비용의 증가로 경상손실 대폭 확대.


2) 단기적 실적 저하 예상되나 장기이익 성장 긍정적

가수요 물량 해소로 정상수요로 회귀해 갈 전망

가격인상 및 적극적인 제품믹스 전략


FCF를 이용한 기업가치 평가모델

잉여현금 흐름

①본업활동이 창출해 낸 현금유입액에서 당해연도 중 새로운 사업에 투자하고 남은 것.

②투하자본에 기여한 자금조달자들이 당해연도 말에 분배받을 수 있는 총자금.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접근법은 미래 현금유입액 중 추가적인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투하자본의 증가액을 차감한 것으로 기업가치를 평가.

    FCF = 이자와 납세전 영업이익×(1-법인세율) + 감가상각비
                              - 고정자산투자증분 - 순운전자본투자증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론]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
  • RISKY BUSINESS의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분석: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제1장. 서 론 제1절. 문제제기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그 1차적 목적이며 생산과 고용창출 등 경제행위를 통해 이미 사회에 기본적인 책임은 다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세계화와 새로운 경제 질서 속에서 다수의 소비자는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윤리적 소비의식을 갖고 있으며 윤리적 브랜드를 보유한 기

  • [경영윤리] alleh KT의 기업조사
  • 기업, 깨끗한 기업 만들기 위한 각오와 실천력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Clean KT 구현을 위해서는 대외적으로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그 투명성을 보여줄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하여, 이에 KT는 사원들이 참여하는 Blue Board 미팅, News포털, CEO e-mail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운영하여 임직원간의 가치관 및 비전 공유 등이 양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나) 회계투명성지난 2001년, 분식회계로 불거진 미국 엔론사 사건 등

  • [회계정보] 새로운 IFRS(국제회계기준)의 변혁 속 한국의 움직임과 대응방안
  • 기업의 대응4. 한국의 대처 방안(1) 해외 사례에서 보는 대처방안. 가. 감독당국의 역할 및 평가나. 공정가치지침 적용에 대한 평가(2) 한국의 대처방안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회계전문가 양성나. 기업 회계시스템 전면 개편다. IFRS 관련 법령 정비 시급라. 감독기관의 역할제고 필수마. 회계기준원의 재정에 대한 보완 및 강화 필요5. 참고 자료1. 국제회계기준 (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 IFRS)란? 자본시장의 자유화에

  • [재무관리] 자본구조
  • 론이 아직 없다.Instance Financial Management 10thⅠ. 부채 비율과 기업 가치 예) 삼성 그룹전통적인 자본구조 이론이란 자본구조에서 부채의 비율과 기업 가치의 관계를 규명하는 이론이다. 이와 같은 입장에서 삼성 기업의 총 부채 비율과 기업 가치의관계를 알아 보았다.삼성기업가치위 그래프에서 나타나듯 총부채 비율이 감소할 수록 기업의 가치는 상향된다.Instance Financial Management 10th자본구조 사례KT파

  • KT의 성공적인 조직변화
  • KT의 성공적인 조직변화목 차Ⅰ. 서 론1. KT기업 소개2. 기업선정 배경Ⅱ. 본 론1. 조직변화과정1) 창립기(1982-1987)2) 국가정보화 기반의 구축(1988-1990)3) 민간기업체제로의 변화(1991-1996)4) 민영 KT(2002~ 2008)5) KTF합병(2009)2. KT 민영화3. 이석채 사장의 취임1) KTF와의 합병2) 자발적 명예퇴직을 통한 조직슬림화3) 조직문화 개선4) 아이폰 도입과 스마트폰 시장4. 최근 KT의 조직변화 동향Ⅴ. 결 론1. KT의 조직 개편 평가와 향후 방향- -Ⅰ. 서 론1. KT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