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경영분석
K T
1. 산업개요
기업 경영 분석이란?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등의 재무제표와 각종 경영 관련 데이터를 가지고
회사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것.
재무비율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5대 경영지표
수익성, 안정성, 활동성, 성장성, 기업가치 등 재무제표 정보에 대한 각 수
요자의 입장에 따라 재무비율분석을 실시하는 목적 또한 달라진다.
ex) 주주 - 수익성,성장성 채권금융기관 - 안정성
경영자 - 수익성, 활동성 임직원 - 생산성
분석목적에 따라 체크해야 할 분석지표는 다를 수 밖에 없으며 전체적
인 분석결과를 토대로 종합적인 평가를 내릴 때도 각 항목의 가중치가
서로 달라야 할 것이다.
INDEX
2. 산업분석
3. 영업분석
4. 경쟁기업
1. 산업개요
5. 재무분석
6. 결 론
KT기업의 선정동기
1.산업개요
KT기업의 현황
KT 주요 사업의 내용
KT에 대한 신용평가
1. 산업개요
1) 기업 선정 동기
날이 갈수록 커져만 가는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대한민국 2000만 시대를 넘어 섰으며, 또한 인터넷과 이동통신에 대한 중요성의 증대로 통신분야는 이 시대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항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SK텔레콤의 성황으로 인한 KT의 이동통신 사업에 대한 기업의 경영분석과 기업의 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 개선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1. 산업개요
2) 최근 연혁
2009 년
통합 KT 출범
2011.03.11
사외이사 이현락, 박병원 신규선임, 사내이사 이상훈
2011.05.30
소프트 뱅크와 日 클라우드시장 진출
2011.06.01
자회사 ‘주식회사 케이티프리텔’과 흡수합병 완료
2011.07.27
올레 TV 스카이라이프 가입자 100만 돌파
2011.08.04
Wibro4G 가입자 50만 돌파
1. 산업개요
3) KT 주요 사업의 내용
1. 산업개요
4) KT에 대한 신용평가
신규 발행 회사채 평가와 기업어음에 대한 본평가가 있었으며, 모두 최우수등급 (AAA,A1)을 유지하고 있다.
01 산업의 개황
2.산업분석
02 KT산업의 환경
03 KT산업구조의
포터5요인
2. 산업분석 -1) 산업의 개황
① KT 산업의 정의
지배회사인 주식회사 KT는 유무선 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통·방(통신-방송)융합, 유무선 융합 등의 산업 트렌드에 발맞추어, IPTV(인터넷TV), VoIP(인터넷전화), WiBro(개인휴대인터넷)등의 서비스를 출시하여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구축하고자 한다.
2. 산업분석 -1) 산업의 개황
② KT산업의 국민 경제적 위치 및 중요성
스마트폰 2000만 시대에 현재 우리나라는 스마트폰 가입자 증가속도가 세계 최고이며, 경제활동의 80%가 사용하고 있다. 그 중 KT는 700만명의 가입자 수를 보유 하고 있다. 우리나라보다 스마트폰 보급이 먼저 시작됐던 미국과 서유럽의 스마트폰 사용자 비중을 따라잡을 기세다. 이러한 것으로 볼 때 현재 KT의 국민경제적 위치가 중요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더욱더 이 중요성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