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alleh KT의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가.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연혁
3) olleh KT
4) 비전
나. 윤리경영 방침
1) 윤리규범의 모토
2) 윤리헌장 및 강령
3) 구체적 윤리규범
4) 내부고발방법 및 고발자 보호
다. 윤리경영 사례
1) 윤리강령에 의거한 조치사례
2) 윤리경영 관련기사
3) 기업의 사회적책임 실현
라. 취업정보
1) 인재상
2) 직무소개
3) 채용절차
4) 인재육성 프로그램
5) 복리후생
6) 기타자료
3. 결론
본문내용
나. 윤리경영 방침
1) 윤리경영의 모토
가) Clean KT 구현
정도와 원칙에 따른 투명경영을 위해 'KT 윤리강령'을 제정, 선포하여 투명한 기업, 깨끗한 기업 만들기 위한 각오와 실천력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Clean KT 구현을 위해서는 대외적으로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그 투명성을 보여줄 수 있는 제도가 필요하여, 이에 KT는 사원들이 참여하는 Blue Board 미팅, News포털, CEO e-mail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운영하여 임직원간의 가치관 및 비전 공유 등이 양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나) 회계투명성
지난 2001년, 분식회계로 불거진 미국 엔론사 사건 등의 충격과 이러한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미국에서는 2002년7월 30일, '기업개혁법'(Sarbanes-Oxley Act)을 제정 시행하고 있다. KT는 회계, 공시, 관리소홀 및 부정부패 등 일련의 비리사건과 부정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미국의 이 '기업개혁법'을 도입, 적용하고 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런던증권거래소(LSE)에 등록 되어 있는 KT는 이 기업개혁법의 적용을 직접적으로 받기 때문에 KT의 회계 투명성은 세계적으로 공인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KT의 투명한 기업 운영에 대한 원칙과 노력은 국내외적으로 공인받고 있다. 지난 2000년, 홍콩의 유력 증권사인 자딘플레밍 증권사는 '아시아 지역 회계신뢰도 분석 보고서'에 의해 KT를 아시아 권에서 투명하고 보수적인 회계로 가장 신뢰도가 높은 기업으로 평가하였으며 2002년 11월에는 경영투명성, 기업구조조정, 경영혁신 실적에 대하여 국내 우수기업 60개사 중 최고를 인정받아 한국 CFO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 윤리헌장 및 강령
가) 윤리헌장
제1조 기본정신 1. 우리는 항상 정직을 제1의 가치로 여긴다. (정직)
2. 우리는 정성스럽고 참된 마음으로 행동한다. (성실)
3.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대접받고 싶은 대로 고객을 대접한다. (존중)
제2조 행동기준 1. 스스로 할 일을 찾아서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다한다. (주인의식)
2.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한다. (팀워크)
3. 열 개의 계획보다 하나의 실행에 가치를 둔다. (실행중시)
4. 고객에게는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중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개선책
  • 조사 결과 20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전문점도 1위가 스타벅스, 2위가 커피빈으로 밝혀졌다. 카페베네는 토종브랜드로 국내 소비자들이 원하는 커피전문점의 속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 카페베네는 이를 지탱할 근본적 토대로서의 카페베네만의 색, 공간, 고객을 찾아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시급한 상황으로 보여 지고, 질적 성장으로의 전환의 첫 걸음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미 포화된 시장이라도 레드오

  • 카페베네 마케팅 믹스별 전략 및 경쟁사 비교 분석
  • 기업이미지를 부각시켜 일회용컵 사용을 지양하는 캠페인의 하나로 텀블러 및 개인잔으로 커피를 받는 고객에게 500원 가격 할인을 제공한다. Ⅵ.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포지셔닝 문제점 제시 ‘소비자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지만 여기서 다양한 문제점이 발견된다.○속성/편익 포지셔닝의 문제점1. 각종 이벤트나 체험마케팅의 홍보를 온라인상에서만 한정적으로 게시하고 있다.2. 각 매장마다 이벤트 시행 유무의 차이가 있다.3. 매

  • KT네트웍스,KT네트웍스복리후생,복리후생사례,복지제도사례
  • 기업의 지속가능성 여부를 판단하는 지수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가 있다. DISI란, 다우존스와 SAM이 만든 우량기업 주가지수 중 하나다. 기업을 단순히 재무적 정보로 파악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배구조, 사회공헌도 등을 토대로 지속가능경영을 평가해 우량기업을 선정한다. 이 DJSI를 바탕으로 평가한 국내 10대 회사 중 KT또한 포함되어 회사의 지속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이번 KT 기업조사를 통해 KT가 지향하는 지속가능

  • [인사관리] KT 인적자원관리 사례
  • KT의 인적자원관리목 차Ⅰ. 서론 1. 기업선정의 동기 및 준비과정 2. 기업조사 진행방향과 자료수집 방법 3. 회사 소개 및 기업의 개요 가. 회사 연혁 나. 비전 다. 사업 소개 라. 회사 현황마. 윤리강령개정 Ⅱ. 본론 1. KT 인적자원관리의 변화 2. 직무의 관리 가.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나. 목표관리(MBO) : 개인/기업조직 차원 다. 근무시간관리 (근로시간 및 근로유형) 라. 직무 소개 마. 직무 순환 3. 채용관리   가. 채용 방침 나. KT의 인재

  • [노동법] 해고에 대해서
  • 기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이에 대한 대응능력 부족5) 유휴인력의 증대와 사내실업현상(2) 명예퇴직제도의 도입 및 확산(3) 퇴직대상기준(4) 퇴직보상1) 정부투자기관2) 은행3) 민간기업4. 명예퇴직 제도 평가(1) 부정적 효과1) 우수한 인재의 유출 2) 단기지불임금의 증가로 인한 경영난 야기3) 노사간의 불신감4) 퇴직자 본인과 그 가족들에 대한 악영향5) 기업윤리문제6) 고용불안의 야기(2) 긍정적 효과1) 인사적체 및 승진정체 해소에 기여2)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