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론] MBC의 위기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건 개요
상주 압사사건
생방송 음악캠프 성기노출 사건
드라마 달콤한 스파이 성기노출 사건

2. 언론 보도
상주 압사사건
생방송 음악캠프 성기노출 사건
드라마 달콤한 스파이 성기노출 사건


3. MBC의 위기

4. SWOT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상주압사사건
2005년 10월 3일 오후 5시 40분경
경북 상주시 화산동 시민운동장
상주 자전거 축제 행사인 MBC 가요콘서트의 리허설 도중 발생


사고 일시와 장소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입장하던 시민 11명이 압사,
55명 가량이 부상

리허설 막바지에 운동장 출입문이 열리면서 사람들이 쏟아지기
시작했고 노년 관람객이 밀려 넘어졌으나 뒤따라 입장하던 사람들은 이를 모른 채 계속 입장하다 대형참사로 이어짐.


▷ 휴일, 자전거축제, 지방에서 열리는 보기 드문 가수들의 공연
약 3만 명에 달하는 시민 들이 몰려 사고는 더욱 커짐.  

생방송 음악캠프 성기 노출 사건
 
인디 밴드를 소개하는 코너에서 출연한 <럭스>의 무대에서 함께 출연한 <카우치>의 멤버들이 바지를 벗고 성기를 노출함.

성기 노출 장면이 약 4초간 생방송으로 방송 됨.

리허설을 할 때 PD가 너무 뻣뻣하게 서 있는 듯해서
‘이왕 온 김에 흥이 나도록 분위기를 좀 맞춰 달라’고 요구.

이미 방송 전에 사전 모의를 했다는 주장도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론] 참여적 리더십, 규범적 리더십
  • 목 차Ⅰ.서론1. 리더십의 다양한 정의2. 리더십 이론들과 발전과정Ⅱ.본론1. 참여적 리더십2. 참여적 리더십 유형3. 참여적 리더십의 사례3-1. 독단적 결정1) 지시형 (Tell Style)2) 설득형(Sell style)3-2 협의유형 2. 규범적 리더십2-1. 브룸과 예튼의 의사결정 모델1)이론설명2)리더행동의 유형3)의사결정 문제의 상황4)상황진단과 리더 행동의 선택5)조직에서의 적용 사례6)실제사례분석3. 기타 이론 및 사례3-1. 렌시스 리커트의 참여형 리더십 시스템

  • 위기 단계에 따른 관리 -코레일(Korail)의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 위기 단계에 따른 관리 - 코레일(Korail)의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목차제1장 서론제 1절 연구 동기01제 2절 연구분석틀(논문의 구성)01제2장 코레일의 전반적인 내용제 1절 등장배경 제 2절 조직도

  • 코로나19 코로나시대 문화예술계 실태와 문제해결방안0K
  • 위기를 기회로 삼아, 국가의 지원과 기술과의 협업으로 문화예술을 지속성을 확보하고 미래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어야 할 것이다.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미 확보된 기술을 기반으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집단지성과 이를 가능하게 하는 문화예술교육자들의 열린 태도와 마음,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의 공유일 것이다. 현 시국에 있어 문화예술교육의 돌파구와 대안점을 찾는 공론장으로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은 엄청난

  • 쟁점 관리 위기 관리 - 사례 조사 보고서
  • < PR론 >쟁점 관리/위기 관리사례 조사 보고서목차 1. 서론2. 본론2.1 위기관리 실패사례 5(1) 대규모 재난 : 세월호 사건(2) 조직의 범죄 : 폭스바겐 디젤엔진 조작(3) 작업장 폭력 : 최철원 야구배트 사건(4) 루머 : 남양유업 카제인 나트륨 사건(5) SNS 활용 부주의 : 탐앤탐스 SNS계정 김정일 추도사건 2.2 위기관리 성공사례 5(1) 자연재해 : 허리케인 카트리나에 발 빠르게 대응한 월마트 (2) 악의 : 파리바게뜨 쥐식빵 사건(3) 기술적 문제 : 장난감 회사

  • [신제품마케팅] 해태음료 `헬로팬돌이` 마케팅과 위기관리성공사례
  • 사례를 검토한 결과 위기 관리에 성공한 기업들은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는 한편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벌이며 충분한 시간을 기다린 후 재 출시를 한 후 다시 시장에 재기할 수 있었다는 결론을 얻었다. 그로부터 3개월이 지난 2000년 12월, 해태음료 내부에서는 어렵게 개척한 어린이 음료 시장에서 본격적인 리더쉽을 구축하기 위해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헬로 팬돌이’를 통해 다시 가능성을 찾아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