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중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1.중국 내 FDI보유 현황
2.한국의 對중 직접투자
3.중국 진출의 한국기업
4.중국진출의 문제점
5.중국진출의 대응방안
6.중국 시장의 성공요인
CONTENTS
1.중국 내 FDI보유 현황
2.한국의 對중 직접투자
해외진출 기업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임
해외진출 기업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해외직접투자의 규모에 있어 양극화 현상이 일어남
투자의 중국 집중화 현상이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인도,브라질 등 신흥 시장으로의 투자전환
대기업들의 해외직접투자의 전략이 생산비용절감, 시장확보 등 전통적인 목적에서 글로벌 경쟁력 창출과 같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
해외투자의 실패는 곧 국부의 유실이라는 점에서 국내투자의 실패보다 국가경제가 더 안 좋은 영향을 준다. 기업들은 해외에서의 사업 성공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글로벌 역량을 제고해야 하며, 정부는 해외진출 한 기업들이 실질적인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이들의 해외투자가 국가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중국가전제품시장의 개념 및 특징 1. 중국전체소비시장의 개념 및 특징 - 42. 중국가전제품시장의 현항과 특징 - 6Ⅲ. 세부현황 및 발전추이1. 유통구조 112. 제품별 현황 - 143. 전략 - 194. 마케팅 - 21Ⅳ. 가전업체 진출1. 중국가전기업의 다국적 진출 232. 한국

  • [중국문화] 한류와 중국열
  • 중국문화의 이해 - 4조『韓流와 中國熱』학과 학번이름〔목차〕Ⅰ. 한류와 중국열(1)한류의 개념(2)한류의 원인(3)중국열의 개념과 그 원인Ⅱ. 한류와 중국열의 현황(1)경제부문1)근대 중국의 경제 현황과 한국기업의 중국진출2)중국기업의 한국진출(2)국가간의 교류 현황부문(3)언어유학부문1)한국에서의 중국어열풍2)중국에서의 한국어열풍(4)문화부문1)드라마2)음악3)영화(5)인터뷰Ⅲ. 한류와 중국열의 문제점과 대처방안(1)문제점(2)대

  • [국제통상관계] 미-중 전기전자
  • 7조 미-중 전기전자- 목차 미국의 수출입 규모 및 품목별 수출입 비중 중국 전기전자 산업의 동향미국기업의 중국시장진출- 모토로라중국의 수출입 규모 및 품목별 수출입 비중중국의 전기전자 산업의 동향중국기업의 미국시장진출 - 하이얼결론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시 전략 미국의 수출입 규모 및 품목별 수출입 비중 - 가장 최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미국은 2007년 1월부터 4월까지 US$ 3627억 달러 이상을 수출하였고 전 전년동기대비 10.6

  • [국제문화] 중국 비즈니스 문화
  • - CONTENTS -Ⅰ. 서 론Ⅱ. Doing business with CHINAⅡ-1. 중국의 특성Ⅱ-1-1. 중국인 Ⅱ-1-2. 중국의 정치ㆍ경제적 상황 Ⅱ-1-3. 중국의 문화적 특징Ⅱ-1-4. 세계 속의 중국 Ⅱ-2. 중국 비즈니스 Ⅱ-2-1. 중국인의 상관습 Ⅱ-2-2. 중국과의 협상 시 주의사항 Ⅲ. 맺음말Ⅳ.참고문헌 Ⅰ. 서 론세계경제의 글로벌화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기업들의 중국진출 및 중국기업의 국내 진출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중국인 또는 중국 기업과 비즈니스 협상을 해야 하는 경우가

  • [중국, 소비문화, 중국의 소비문화, 중국의 소비주류, 중국의 신소비문화] 중국의 소비주류와 중국의 소비문화, 중국의 기존소비문화, 중국의 신소비문화에 관한 심층 분석
  • 중국에 진출해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나 다국적기업들이 이들을 자 기업의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여기에서 한국은 어떻게 인식되어지고 있는 가도 중국진출기업에 있어서 영향을 미친다. 중국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중문화가 열기를 일으킨 한류현상에 대한 주제가 연일 방송에서 다루어 졌으며, 그 지속성과 파급효과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한편으로는 이를 비즈니스 성공의 기회로 삼아 한국의 국가 이미지,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