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중국진출에 있어 고려해야 될 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머리말
○ 중국시장을 알려면 중국인을 바로 알아야 한다.
○ 중국인은 호인(好人)이다?
○ 중국인은 우리와 같은 유교문화 민족이다?
○ 중국인들은 돈이 별로 없다?
○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다?
○ 일반적으로 중국인은 양자강을 중심으로 북방인과 남방인 으로 구분할 수 있다.
○ 중국인의 법 개념
○ 중화사상
○ 자기중심적이다.
○ 현실주의 와 실용주의
○ 느긋함과 은밀함
○ 양면성을 지닌 중국인
○ 대중교섭의 어려움
○ 중국인의 교섭이나 협상이 어려운 이유
○ 중국 현지 진출 시 유의사항

본문내용
머리말

한중 수교 이후 양국 간의 경제교류와 협력이 급속도로 진전 되고 있고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기업의 숫자도 급증하고 있고, 이미 그 진출의 정도도 이전에 비해 상당히 진전된 상태이다. 간단한 예로 공연, 방송, 음반 등 문화 산업은 한류라는 이름으로 그 위세를 떨치고 있고 삼성의 애니콜은 중국 핸드폰 시장의 거물이 되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중국시장 진출에 있어 이러한 양적, 질적인 증가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실상에 대한 정보와 중국인의 상관행이나 풍속 및 습관에 관한 정확한 이해의 부족과 수시로 변화하고 있는 중국의 법규나 규정의 숙지미숙으로 예기치 않은 실패를 호소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상당수의 기업들이 정확한 이해 없이 중국시장에 뛰어 들었다가 실패하고 나서 관련 단체나 기관에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의 제공을 호소해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 중국진출업체 혹은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같은 유교 문화권이며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있는 중국이 의식구조와 문화상에 있어서도 유사성을 보일 것이라는 편견에 사로잡혀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정치적 경제적 구조뿐만 아니라 문화와 사회구조, 의식구조 등에 있어서도 오늘날의 중국은 이미 우리가 배워 왔고 막연하게 생각해 왔던 과거의 그 것들과는 상당한 격차와 괴리가 있다.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제품][전자기기][전자제품 제조물책임법]전자제품(전자기기)의 트렌드, 전자제품(전자기기)의 교육, 전자제품(전자기기)의 EMS, 전자제품(전자기기)의 제조물책임법(PL법), 전자제품(전자기기)의 사례 분석
  • 고려하여 실행하기 위한 단일구성단위로 결합될 수 있다.서미스터를 이용한 기온 측정기는, 키보드로 입력한 프로그램에 대해 반응하여, 하루의 정해진 시간에 미리 맞추어진 범위 안에서 온도가 유지되는 것을 정밀 조사한다.정원에서, 전자 타이머는, 미리 정해진 시간간격으로 서로 다른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켜는, 물관리 시스템을 제어하는데 사용된다. 가장 단순한 형태는 수동으로 켜고 일정한 시간 후에 스스로 꺼지는 것이다. 보다 발달된 형

  • [벤처비즈니스] 중국투자기업 설립의 타당성 검토 및 창업절차
  • 기업들이 현지 상권과 투자요지를 선점함에 따라 후발기업들의 진출시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비용과 차별적 대우도 예상된다. 따라서 한국 기업으로서는 국내 협력업체와의 동반진출 혹은 대기업-중소기업간 계열화 진출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있다.화교들의 선점과 비근한 예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한민족이라고 굳게 믿고 있는 조선족에 관한 문제이다. 이 문제에 대한 언급은 ‘중국 가서 망하는 법(손석복 지음, 중앙M&A)’에서 실제 사례와 함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으로 진출할 시에 고려해 볼 사항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사례이기 때문에 충분히 의미가 있

  • 대중국투자 - 중국투자론 - 현황 및 동향
  • 기업들이 중국진출을 고려하는 추세다. 한국기업의 대중투자 진출은 다국적 기업보다 빠르지 못하지만 2001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기 시작하여 이미 성공과 실패를 맛보고 대중투자에 대한 관점을 정립한 기업인들이 수십만에 육박한다.성공보다 실패사례가 더 많다고 하는 중국투자지만, 아직 많은 한국기업들은 중국투자를 고려하고 있다. 한국기업들이 대중투자에 매력을 느끼는 원인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존재한다. 첫째, 낮은 인건비중국의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중국의 투자전략 Ⅲ.아프리카 시장 진출 현황 및 타켓국가1.전략개요2.남아프리카 공화국 가-남아공의 경제 나-남아공에 대한 주요 투자국가 다-남아공의 지역 무역 협정 체결 현황 라-남아공의 자원 마-남아공에 대한 한국과 인접 국가 수출입 현황 3.가봉 가-가봉의 경제나-투자 환경 다-수출입 교역선 라-가봉의 자원 마-가봉에 대한 한국과 인접 국가수출입 현황 4.아프리카 휴대폰시장5.한국 기업의 진출현황Ⅵ. 아프리카 시장 진출전략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