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중국진출에 있어 고려해야 될 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머리말
○ 중국시장을 알려면 중국인을 바로 알아야 한다.
○ 중국인은 호인(好人)이다?
○ 중국인은 우리와 같은 유교문화 민족이다?
○ 중국인들은 돈이 별로 없다?
○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다?
○ 일반적으로 중국인은 양자강을 중심으로 북방인과 남방인 으로 구분할 수 있다.
○ 중국인의 법 개념
○ 중화사상
○ 자기중심적이다.
○ 현실주의 와 실용주의
○ 느긋함과 은밀함
○ 양면성을 지닌 중국인
○ 대중교섭의 어려움
○ 중국인의 교섭이나 협상이 어려운 이유
○ 중국 현지 진출 시 유의사항
- 본문내용
-
머리말
한중 수교 이후 양국 간의 경제교류와 협력이 급속도로 진전 되고 있고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기업의 숫자도 급증하고 있고, 이미 그 진출의 정도도 이전에 비해 상당히 진전된 상태이다. 간단한 예로 공연, 방송, 음반 등 문화 산업은 한류라는 이름으로 그 위세를 떨치고 있고 삼성의 애니콜은 중국 핸드폰 시장의 거물이 되었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중국시장 진출에 있어 이러한 양적, 질적인 증가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실상에 대한 정보와 중국인의 상관행이나 풍속 및 습관에 관한 정확한 이해의 부족과 수시로 변화하고 있는 중국의 법규나 규정의 숙지미숙으로 예기치 않은 실패를 호소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상당수의 기업들이 정확한 이해 없이 중국시장에 뛰어 들었다가 실패하고 나서 관련 단체나 기관에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의 제공을 호소해 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 중국진출업체 혹은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같은 유교 문화권이며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있는 중국이 의식구조와 문화상에 있어서도 유사성을 보일 것이라는 편견에 사로잡혀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정치적 경제적 구조뿐만 아니라 문화와 사회구조, 의식구조 등에 있어서도 오늘날의 중국은 이미 우리가 배워 왔고 막연하게 생각해 왔던 과거의 그 것들과는 상당한 격차와 괴리가 있다.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