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관계] 미-중 전기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미국의 수출입 규모 및 품목별 수출입 비중
중국 전기전자 산업의 동향
미국기업의 중국시장진출- 모토로라
중국의 수출입 규모 및 품목별 수출입 비중
중국의 전기전자 산업의 동향
중국기업의 미국시장진출 - 하이얼
결론 -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시 전략
- 본문내용
-
중국 전기전자 산업 동향
미국의 대중국 첨단제품 수출
- 1999년~2005년 미국의 대 중국 첨단제품 수출은 30억 달러에서 87억 달러로 약 3배 증가, 첨단제품 수입은 160억 달러에서 680억 달러로 약 4배 증가하였음.
- 2005년 미국의 중국 내 직접 총 투자액은 154억 달러로 2003년 대비 34% 증가, 중국의 미국 내 직접 총 투자액은 미미하나 2003년 대비 59% 증가로 확연한 증가세 유지하고 있음.
□ 미국의 첨단제품 수출입 관련 중국의 교역 비중 점증 추세
- 2005년 기준 미국 첨단제품 수출액에서 중국(홍콩제외)은 6위를 차지하였고 홍콩 포함 경우 3위에 달함.
- 2005년 미국의 중국 내 컴퓨터 및 전자제품 관련 직접투자는 18억 달러로 2003년 대비 38% 증가하였음.
- 지난 7년(1999~2005)동안 미국의 대 중국 첨단제품 수출은 2001년 기술버블 붕괴 기간에도 꾸준히 증가하였는데, 이러한 추세는 2001년 12월 중국의 WTO 가입이 도움이 되었음.
- 미국의 대 중국 첨단제품 수출입 무역수지는 중국 본토 경우 적자 폭 증대가 심화되고 있는 반면 홍콩은 교역규모 감소 추세이며, 2004년에 60억 달러의 무역흑자를 시현하였음.
- 미국 각주가 첨단제품을 중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2005년에는 캘리포니아 28억 달러, 텍사스 14억 달러에 달함.
□ 미국의 2004년~2005년 대 중국 첨단제품 수출입 분야별 동향
- 2005년 수출액 총 87.4억 달러 중 반도체(29.2억 달러), 산업용 전자제품(21.5억 달러), 컴퓨터 및 사무장비(14.2억 달러), 통신장비(9.2억 달러) 등이 주요 수출 품목으로 특히 산업용 전자제품 경우 전년 대비 62%의 높은 증가세를 시현하였음.
- 수입은 2005년 총 682억 달러 중 컴퓨터 및 사무장비(354.8억 달러), 통신장비(130.7억 달러), 소비자 전자제품(119.4억 달러) 등이 주요 수입 품목으로 분야별로 전년 대비 30%~60%의 높은 증가 추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