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 DHC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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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DHC의 성공전략
1972년 - 요시다요시아키 현사장이 출판사업으로 창립
1983년 - 화장품 사업 시작
1994년 - 미국내 DHC U.S.A. Inc 설립
1995년 - DHC Taiwan Inc 설립
1997년 - 화장품 통신판매 개시(일본)
1999년 - 대만 통신판매 개시. 일본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 판매
편의점 화장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2002년 - DHC Korea Inc 설립
DHC의 사업분야 : 화장품, 건강식품, 이너웨어, 에스테닉, 통번역, 출판,
교육, 리조트사업부문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
유통혁신을 이어감
제품 개발 전략 : “같은 가격이라면 고품질의 제품을,
같은 품질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공급
품질이 우수하지 않으면 제품화하지 않는다.”
1. DHC 회사소개
연혁
다국적 통신 판매업체
일본 통신판매 4년 연속 1위 업체
2002년 전세계적인 매출 1조 1,000억원
일본내 300만명의 회원 확보
현재 30만명이 넘는 회원 확보
올해 매출 목표는 300억원
당시의 시장상황 은? 부정적
DHC Korea의 빠른 국내 성공요인은?
DHC Korea의 CEO 김태홍 대표 (38)의 전략 적중.
"통신판매의 기본은 소비자의 신뢰입니다.
품질과 기업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어느 소비자가
전화로 주문하겠습니까?"
2. DHC 코리아의 약진
3. DHC Korea 의 전략
인터넷 강국이란 이점을 이용 인터넷 쇼핑몰에 승부를 검.
일본의 DHC의 경우 전화와 인터넷의 배율은 7대 3 .
한국의 DHC는 인터넷과 전화의 배율이 7대 3 .
그 당시 우리나라 통신판매 시장 환경?
일본에 비해 작은 규모
인터넷이나 홈쇼핑을 통해 유명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
통신판매의 성공요인?
3가지 요건 충족 우수한 제품력
적정한 판매가격
브랜드 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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