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론] 오설록 환경변화와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서론
나. 본론
1. 기업소개 및 사업소개
2. 사업추진 환경
1) 웰빙 (커피비교) 2) 녹차 트랜드
3) 차 시장의 형성 4) 화장품 업계 식품산업 진출 동향
3. 환경변화와 대응
1) 체험 문화의 확산에 따른 체험 마케팅
2) 차 산업의 과다 경쟁에 따른 대응
3) 웰빙 열풍에 대응
4)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에 대응하는 구전 마케팅
4. 향후 방향 및 방향 전략
1) 현재의 문제점 개선
2) 앞으로의 문제점 개선 (THREAT)
3) 온오프라인상의 성공적 전략을 위한 제안
4) 향후 전략 제안
다. 결론
1. 요약
2. 제언
- 본문내용
-
2)녹차 트렌드
지금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뜨겁고 찬 녹차를 마음껏 마실 수 있지만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차는 소수 뜻있는 사람들의 고상한 취미였다. 그런데도 요즈음 녹차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과거 막강한 경쟁력을 자랑하던 콜라,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나 커피, 소주, 맥주 등에 비하여 매우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녹차 판매의 확산은 새로 생겨난 녹차 브랜드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 녹차 음료
롯데칠성의 차우린과 지리산 생 녹차, 동원F&B의 동원녹차, 동아 오츠카의 그린타임, 해태음료의 다원 및 웅진식품의 차 음료 통합 브랜드 다실로 등 10개 브랜드들을 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총 20여개의 회사가 30여개의 브랜드를 내세우고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다.
** 녹차 디저트
한편 녹차의 열풍은 비단 음료에만 머무르고 있는 것이 아니다. 소비패턴도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녹차의 특성에 근거해 음료와 과자 등 다양한 녹차가 공품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각 종 커피전문점은 기존의 커피 일색이던 메뉴에 녹차의 깔끔한 맛과 뛰어난 효능을 강조한 녹차 라떼 등의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였으며, 배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나뚜루, 빙그레, 롯데와 같은 대기업에서도 경쟁적으로 녹차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뿐 만 아니라 녹차 케잌, 녹차 쿠키, 녹차 빙수 등 웰빙 디저트로서 매우 각광을 받고 있다.
** 녹차 생활용품 & 주식 류
국수, 라면, 피자, 고추장, 쌈장, 막걸리, 사료에까지 녹차가 쓰이고 있다. 간식 류를 넘어 녹차 쌀과 녹차계란, 녹차식용유, 녹차김치 등 주식 류 까지 녹차성분을 가미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녹차 열풍은 생활 용품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녹차화장품, 녹차치약, 녹차비누 등 미용용품은 물론 녹차탈취제, 녹차구두까지 판매 중이다. 벽지에도 녹차 추출 성분을 넣어 실내 공간을 신선하게 하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하다 못해 국내 최고의 대규모 재배지인 전남 보성의 녹차 밭이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하는 모습을 볼 때 녹차 열풍이 대단함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