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진 크라운 헬멧 제품경영분석사례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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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주) 홍진 크라운
목차
I. 서론
-홍진크라운 회사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II. 본론
-홍진크라운의 도전과 성공
1. 미국 시장 진출 도전
(1) 왜 미국 시장인가?
(2) 미국 시장에서 인정 받기까지의 과정
2. 그 외 시장 진출 도전
3. HJC 조직체와 환경 분석 및 사업 방향
III. 결론
1. 성공요인 및 시사점
2. 홍진크라운과 비슷한 중소기업 사례
홍진크라운 회사개요
설립일 : 1971년 10월 (홍진 기업
회사명 : ㈜ HJC (2002년 11 변경)
대표자 : 홍완기
자본금 : 51억
종업원 : 설립당시 10명
현 재 300명
매출액 : 1017억 (2001년)
1971년 10월 홍진기업 창설(헬멧 내장제 수출)
1986년 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87년 01월 미국법인 설립(LA)
08월 법인전환 ㈜ 홍진 크라운
1992년 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 1위)
2001년 04월 유럽법인 설립(프랑스)
2002년 11월 상호변경 (㈜ HJC)
회사연혁
미국 시장으로 진출 도전
1. 왜 미국시장인가?
(1) 국내 시장의 사정
(2) 세계 시장 진출의 포석
2. 미국 시장에서 인정 받기까지의 과정
(1) 진출 방법
(2) 미국 시장 진입의 장애물과 극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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