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크라운 기업분석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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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세계 헬멧시장의 제패
HJC : 홍진크라운
기업 선정 이유
국내 중소 제조업체들은 저임금, 저물가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Made in China’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이에 따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생산거점을 해외로 이 전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음
- 이런 가운데 오토바이 헬멧 제조회사인 ㈜HJC는 국내에 생산거점을 두고 성공적인 기술개발 및 해외진출을 통해 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하고 있음
㈜HJC의 성공요인과 향후 대응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HJC의 성공요인
HJC의 시장및 제품전략
HJC의 문제 분석 및 대처 방안
HJC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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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HJC 소개
북미시장 15년 연속 1위!
세계시장 7년 연속 1위!!
2006년 연간수출 1억불 달성!!!
사례 속 홍진크라운의 핵심역량, 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고,
사례 속의 문제와 해결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뤄보자!
홍진크라운 홍완기 회장
HJC 주요 사건
1971년 홍진기업으로 출발, 헬멧 내장제 납품
1974년 서울헬멧 인수, ‘크라운’이라는 상표의 자체 제작 헬멧을 생산, 판매 시작
1984년 DOT(미국 연방 교통성) 헬멧규격인증 획득
1986년 미국시장 진출
1987년 법인전환 (주)홍진크라운
미국현지법인 (주)HJC U.S.A 설립
SNELL M-85(미국 스넬 재단) 규격인증 획득
1992년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1위)
1997년 중국법인 설립
1999년 소사장제도 운영
2000년 물류센터 자동화설비 도입
2001년 유럽법인 설립(프랑스)
2002년 헬멧조형물 완성(세계에서 제일 큰 헬멧)
2002년 홍진 연구소 준공
2005년 상호변경 (주)홍진HJC
독일지사 설립
계열사 편입 (효성기계공업(주))
2008년 KIKO 때문에 1383억 원의 당기 순손실을 입음
2009년 경영 정상화 성공, 수 년 안에 주식시장 상장 계획
연구소
미국법인
유럽법인
중국공장
베트남공장
기존의 저렴하고 품질좋은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급 이미지를 심어주려는 노력을 하고 있음.
오토바이 헬멧뿐만 아니라 자전거 헬멧,야구헬멧,검도모등 다양한 상품생산
HJC 소개
본사
매출현황
2009년 929억 매출 달성
북미시장 17년(1992~2009년) 연속 1위,
세계시장 8년(2001~2009년)연속 1위
2006년 연간수출 1억달러를 달성
5240
1189
145
216
US
Europe
Japan
기타
지역별 매출현황
(단위: 만US$ 2008년)
현재까지는 북미와 유럽에 치중하고 있으나 중국과 베트남에 공장에서 설립함으로써 동남아 진출을 노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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