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홍진크라운 HJC 해외진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HJC소개 및 분석
2.헬멧산업분석
3.미국시장의 경제적 환경분석
4.미국시장의 문화적 환경분석
5.미국시장의 정치적 법률적 환경분석
6.미국시장의 고객분석
7.해외경쟁자 분석(Shoei)
8.HJC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9.HJC의 국제 경영활동 분석
10.HJC의 해외시장에서의 SWOP분석
11.HJC의 국제화 발전방향
- 본문내용
-
♣ 개요
『우리 주위에는 많은 기업들이 있다. 그리고 우리는 그 많은 기업들의 제품을 즐기고 사용하면서 생활해 나간다. 그렇게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들의 대부분은 모두 삼성이나 현대, LG등의 대부분 대기업의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TV의 뉴스를 보아도 언제나 이러한 대기업들의 소식들을 접할 수 있고 이러한 대기업이 우리나라 경제가 성장 시킨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러한 대기업의 문어발식 사업 확장의 그늘아래 묵묵히 30여년을 하나의 제품에만 집중하여 헬멧에 있어서는 지금은 세계 제1의 기업이 되어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번 우리 15팀이 연구하게 된 HJC라는 기업이다.
우리조는 중소기업이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에 매력을 느껴 HJC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그 속에 경영자의 전략과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배우게 되면 국제경영전략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
1. HJC 기업 분석
- 참고문헌
-
출처 : 신화창조의 비밀 (김용준 저)
www.naver.com 지시검색 참조
www.hjc-helmet.com 참조
http://news.naver.com/vod/vod.nhn?mode=LSD&office_id=055&article_id=0000058007§ion_id=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