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시그마 도입 사례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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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GE, 6시그마 도입 사례 연구
기업 이노베이션 엔진 6시그마
목 차
6시그마란 ?
GE 의
6시그마
적용
GE의
6시그마
도입배경
6시그마를 통한 GE의 성과 및 성공요인
GE의
6시그마
벨트제도
결 론
통계적 의미 : 100만개 중 3,4개의 불량률
결함의 의미 : 단순 불량품이 아닌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모 든 것
총체적 의미
식스 시그마란 ?
의미
시그마 수준의
향상
고객 만족
기업의 경쟁력
강 화
식스 시그마란 ?
로드맵
목표도착시간: 8시00분
허용오차:±2
7시58분
~ 8시02분
평균 출근시간 : 20분
집에서 출발:
7시40분
통근시간 : 18~22분
프로세스 개선 착수
가장 교통사고가 적고 체증 없는 길 선택
전날 일기예보 통한 날씨 파악
출발 전 자동차 점검과 연료 확인
집을 나선 후 프로세스대로라면 18~22분 사이에 반드시 회사에 도착하는 것을 보장
즉, 18분보다 적게 걸리거나 22분보다 많이 걸리는 결함이 100만번 중 3,4번 발생
자동차로 직장 출근 프로세스 운영
GE의 6시그마 도입 배경
당시 일본기업 및 경쟁사에 뒤쳐지는 품질과 명성
경영전략을 통한 품질 향상의 실패
실질적이고 강력한 품질운동의 필요성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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