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에 적용의 의의와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1.문제제기 (조사목적)
II.본론
1.6시그마의 도입배경과 정의
(1) 6시그마의 도입배경
(2) 6시그마의 정의
ⅰ) 일반적 정의
ⅱ) 통계적 정의
ⅲ) 6시그마의 5대 성공요소
2.6시그마 적용 사례
(1) 성공사례 : 삼성SDI
(2) 실패사례 : IBM
III. 결론
1.실패의 원인들
2.6시그마의 성공적인 적용을 위한 제안점
3.연구(조사)후기
- 본문내용
-
1.문제제기 (조사목적)
21세기는 “무한경쟁의 시대”이다. 경쟁은 기업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벌어진다. 기업의 경쟁력은 COST (비용)를 줄이거나 상품품질을 향상시키는 것만으로 높아지지 않는다. 제품품질은 물론 서비스의 품질, 판매와 구매, 회계 등 전 관리 프로세스에서 총체적으로 경쟁력이 높아질 때만 살아 남을 수 있다. 21세기형 경영기법으로 불리는 6시그마는 바로 무한경쟁시대 최상의 무기이다. 현대 전 세계의 산업에는 6시그마에 적용으로 말미암아 상당한 실적과 대외적인 인지도를 쌓아온 기업들이 많이 있다. 이에 우리조는 21세기의 산업에서 6시그마가 적용됨으로서 어떠한 비약적인 효과를 나타낼지, 또 이러한 6시그마에 대한 총괄적인 내용과 그 적용 방법 그리고 6시그마를 적용하여 성공한 기업 사례와 실패한 기업사례를 알아봄으로써 6시그마에 적용의 의의와 가치를 살펴보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