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기업 및 소셜커머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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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기업 선정 이유
90년대 말 2000년 대 초 IT 버블이라고 불릴정도로, 벤쳐기업이 많이 등장했었다. 하지만 이해진(네이버), 이민화(메디슨), 안철수(안철수연구소), 변대규(휴맥스) 세대 이후로는 그렇다 할 벤쳐기업이 등장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 현재 굉장히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소셜네트워크의 열풍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과, 주요 포탈의 광고와 검색어 순위를 장식하고 있는 ‘소셜커머스’와 관련한 국내 제1의 기업이고, 20대 벤쳐기업가의 성공을 갈망하는 모빌리언들의 관심에 힘입어 불과 27세의 젊은 나이에 차세대 중소기업의 ceo로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아울러 굉장히 발전속도가 빠르고 많은 이용자들이 티켓몬스터를 이용하고 있지만, 잘 모르는 학생들이 있고, 기업분석과 더불어 올바른 사용법에 관해서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을 갖기 위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Ⅱ. 티켓몬스터 소개

소셜커머스의 대표적인 업체인 티켓몬스터는 상권이 죽어가고 상점 홍보에 대한 부담과 한계로 점포 유지가 어려운 소자본 창업자들과의 상생모델로 출발했다. 창업당시 자본금은 500만원에 불과했고 5명에 불과했던 직원이 현재는 400여명에 이른다.
20~30대를 주고객으로 설정하여 인기 있는 맛집, 헤어숍, 공연 등을 50% 내외의 할인가에 쿠폰을 제공하는 소셜커머스 업체이다. 초반에는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전국 수십여 곳을 매일매일 소개하고 있다. 각 지역별로 하루에 한 곳을 선정해 티켓몬스터 홈페이지에서 24시간 광고하며 구매자를 모집하고 일정 인원 이상이 모이면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100명을 목표로 했다면 100명이 다 채워져야만 할인 행사가 이루어진다. 업체 입장에선 정확한 인원 수로 홍보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선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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