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계획서] 소셜 커머스 `티켓몬스터`에 대한 사용자 신뢰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TEP 1
연구목적
소셜커머스 시장 현황
조사 목적
STEP 2
기업 외부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
FGI
STEP 3
기업 내부 분석
SWOT
STP
STEP 4
증상과 가설
티켓몬스터의 증상
해결 가설
STEP 5
조사방법 및 연구진 소개
조사방법
연구진 소개
조사기간 및 조사진행일정
참고문헌 및 출처
STEP 6
설문지 분석
설문지
기술통계분석
상관관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교차분석
설문지분석을 통한 가설검증과 제안
- 본문내용
-
NHN
NHN이 추진하는 소셜커머스 서비스는 윤곽이 정확히 드러나지 않은 상태다. 다만 업계에서는 여러 정황상 옥션이나 G마켓 같은 오픈 마켓으로 네이버가 가진 커뮤니티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음컴즈
다음은 ‘소셜쇼핑'을 올해 초에 열었다. 티켓 몬스터나 딜즈온 같은 일반 소셜커머스 업체들과 다른 점은 오픈 마켓 형태로 복수의 상품을 진열시켜 놓았다는 것인데, 곧 다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상품 수를 더욱 늘릴 것으로 알려졌다.
SK컴즈
SK컴즈 역시 소셜커머스를 구상하고 있지만 공동구매 방식이 아닌 싸이월드를 비롯한 SNS를 최대한 활용해 지인들과 함께 쇼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체 응답자의 67.6%가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에서 할인 제공하는 제품의 실제 가격을 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제품의 할인율이 소비자들의 구매 고려 요인 중 상당한 영향을 끼침.
실제 구매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은
제품(서비스)품질 > 이용고객의 후기 (평가)> 할인율 > 할인제품의 실제가격
Segmentation
인구통계학적 기준
구체적으로 연령과 성별
티켓몬스터가 판매하는 뷰티, 여가, 맛집, 공연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는 구매력있는 20대 이상의 성인들로 위의 카테고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
성별을 기준으로 하는 이유는 뷰티와 관련된 상품들은 여성들이 주 고객인 경우가 많으며 구매의 결정권 행사하는데 여성들이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 남성이 구매하더라도 실상은 여성들의 선호에 따른 구매인 경우가 많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