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비즈니스 모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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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티켓몬스터 기업 소개

2.소셜커머스의 정의 및 분류

3.소셜커머스 시장환경 분석


4.비즈니스 모델 분석
1) 티켓몬스터 ⇔ 제휴업체
2) 티켓몬스터 ⇔ 소비자
3) 티켓몬스터 기업내 IT
- 각각의 성공요인, 한계점,
- 진행중인 프로젝트
- 추가적인 개선방향
본문내용
소셜 미디어(SNS)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일종

최소 구매 물량 판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
해 정보를 확산시킴

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음


LBS 활용도 높여 세분화된 고객화, 지역화를 통해
넓은 지역을 확보한 강점을 더욱 부각

효과

고객과 제휴업체 사이에 직접적 연관성 증대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으로 인한 고객유치


성공요인

- CS팀 규모를 100명으로 확대
하여 고객불만족에 대한 발빠른 대처(세계2위업체 리빙소셜 은 70명 보유)
환불기간을 7일으로 증가시킴
-30분 이내 게시판 질의답변


한계

소셜하지 않은 소셜커머스(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보다 미디어광고지출 )
소비자 보호문제
오히려 유통구조 많아짐
소비자의 접근성이 낮음


참고문헌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 : 성공을 부르는 소셜커머스, 이광성, 삼정데이타 서비스, 2011

소셜커머스 : 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 중심 상거래 혁명, 김철환, 블로터앤미디어, 2011

쿠폰 하나로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형 비즈니스, 구본창, 채륜, 2011

http://social-marketing.tistory.com/105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및 전망, 애드와플 사업부, DMC 미디어,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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