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시그마 품질경영시스템 QM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품질경영시스템이란 생사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하여 업무관행의 일관성과 그 향상을 확실하게 도와 주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매우 휼륭하게 문서화된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품질경영을 성취하기 위한 절차를 명시한 스텐다드 즉 규격서에 기초를 두고 있다.
식스 시그마
식스 시그마란 통계척도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문제 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성 들의 효율적인 품질문화를 조성하며,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 전략입니다.
-탄생과 전개
1980년 모토로라 기업이 일본에서 진행되던 종합적 품질경영을 도입하여 제조부분에 적용
1982년 모토로라의 CEO의 갈빈은 그해에 품질비용을 반으로 줄일것을 요구
1987년 모토로라라는 품질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방법론을 정립하고 식스시그마 달성을 기업 경영의 목표로 설정하고 다른 혁신 활동을 식스시그마로 통합
1991년 당시 GE의 CEO인 잭 웰치는 식스시그마 도입을 검토하기 시작하였고 1992년 일부 사업장부터 식스시그마를 적용하기 시작
GE는 4년간의 테스트 및 성공 회사 벤치마킹 등의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 1995년 식스시그마 경영을 전 사업부문에 도입
국내는 1990년 중반 삼성 SDI, LG 전자가 도입을 시작하였으며 현대자동차, 포스코, KT 등으로 확산
-의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